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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다발 배색계

꽃다발 배색계

꽃다발의 배색계, 시각적으로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은 그림, 영화, 의류 디자인, 가정 장식, 꽃예술 제작에 매우 중요하다. 아래 꽃다발 배색표를 공유하세요. 참고용으로만 제공됩니다.

꽃다발 배색표 1 기교 1. 같은 색이나 비슷한 색의 어울리는 꽃.

전체 꽃다발은 동색이나 비슷한 색의 꽃과 어우러져 전체적인 느낌을 형성하는데, 이는 꽃다발 배색이 가장 간단하고 거칠고 실수하기 쉬운 방법이다.

유사한 색상이란 색상환에서 90 도 이내의 인접한 색상 (예: 빨간색과 빨간색 오렌지, 노란색과 황록색, 청록색, 청록색) 입니다. 동색계열에 비해 비슷한 색이 꽃다발에 더 많은 변화와 층감을 더할 수 있고, 비슷한 색깔 간의 대비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조합해도 서로 충돌하지 않고 조화롭고 통일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팁 2: 같은 색깔의 꽃을 매치하다

우리는 보통 색상을 두 가지 색계로 나눈다. 차가운 색계는 파란색을 위주로 하고 따뜻한 색계는 노란색을 위주로 한다.

붉은 모란, 황금색 장미, 오렌지색 아프리카 국화는 따뜻한 색이고, 연한 분홍색 장미, 흰색 카네이션이나 백합, 연한 파란색 히아신스, 수국은 차가운 색이다. 색계열을 구분하지 않고 마음대로 함께 두면 꽃다발이 쉽게' 부조화' 해 보이고 미감이 없다.

같은 색깔의 꽃은 분홍색과 흰색 장미 꽃다발과 같은 꽃다발을 만든다. 색계가 같기 때문에, 그들의 정서와 색채 분위기가 모두 일치하기 때문에, 너무 어지럽지 않을 것 같다. 같은 색깔의 조화는 꽃다발이 특정 감정을 표현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따뜻한 색은 햇빛, 발랄함, 열정적인 느낌을 주고, 차가운 색은 우아하고 차분하며 상큼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더 적합하다.

동색 계열의 배합은 동색에 가까운 배합보다 선택의 폭이 더 넓다. 색상을 다른 색계로 분류하고 특정 주제에 따라 코디된 색계를 확정하기만 하면 아름다운 꽃을 포장할 수 있다.

부케 배색표 2 부케 배색 기본 사항

꽃다발 배색

어쩌면 꽃집 주인으로서 우리는 경영관리를 알기만 하면 스스로 가게를 운영할 수 있지만, 어쨌든 배색을 아는 사람은 자기 가게의 인테리어와 꽃다발의 배색에서 항상 우월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꽃다발의 색채 조화는 종종 한 작품의 성공 여부를 측정하는 핵심 요소이자 화예사 수준의 구현이라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게다가, 이' 색상 제어' 시대에' 배색' 을 아는 것은 강력한 소프트 파워이다. 하지만 배색은 매우 깊은 학문으로, 많은 색색학의 기초지식을 포함하고 있으며, 하루 이틀 만에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천천히 탐구하고 이해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색, 배색, 배색, 배색, 배색) 오늘 우리는 먼저 배색의 기초를 배워서 꽃예몽이 있는 암캐들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인접 색상

인접한 색조는 색조 고리에 인접한 색조를 나타냅니다. 색상환에서 30 도 범위의 모든 색상은 인접한 색조 범위에 속합니다. 인접한 색상은 색조가 비슷하여 서로 융합하기 쉽지만, 색조의 미묘한 차이로 인해 배색 효과가 미세한 변화를 나타낼 수 있다. 인접한 색깔 사이에는 왕왕 너 중에 내가 있고, 나 중에는 네가 있다.

보색

색상환에 상대적인 두 가지 색상을 보색이라고 하며, 보색은 색상환에서 각도가 180 인 색상입니다. 예를 들면 노란색과 보라색, 빨간색과 녹색, 파란색과 오렌지색입니다. 보색은 매우 강한 대비가 있어 함께 두면 대비 효과가 형성되어 활력과 변화의 인상을 표현할 수 있다.

단색

색상환에서는 각도가 0 인 모든 색상을 동색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붉은 계열에는 성홍, 자홍색, 석양홍, 중홍 등이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색상이 동색계라고 하는 시리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같은 계열의 색깔은 분홍색+주홍색, 진홍색+복숭아색, 장미 빨강+딸기 빨강 등과 같이 결코 틀리지 않을 것이다. , 단조로운 대신 같은 색상의 층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가장 간단하고 실현 가능한 방법이다. 현대 서양 결혼식용 꽃처럼 흰색 신부는 꽃, 흰색 웨딩드레스를 손에 들고 청순하고 우아하다.

대비색

색상환에서 각도가 120 인 모든 색상을 대비 색상이라고 하며 실제로 색상환에서 해당 색상 두 쌍의 조합을 나타냅니다. 충돌색 배합으로 색조 대비 효과가 매우 강하다. 예를 들어 빨간색과 녹색, 노란색과 보라색, 오렌지색과 파란색은 흥분성이 강한 보색으로, 밝고 활발하며 따뜻한 효과를 내기 쉽다. 이런 대비색 조합은 서양 고전 꽃꽂이에서 가장 많이 쓰이며 예절꽃꽂이도 자주 사용한다. 예를 들어 홍화 푸른 잎의 조화는 대비색의 조화이기 때문에 붉은 장미가 유칼립투스 등 푸른 잎과 마음대로 매치하면 보기 좋은 이유다.

비슷한 색깔

색상환에서는 60 도를 나타내는 모든 색상을 색상환에 인접한 색상의 조합인 유사한 색상이라고 합니다. 색조, 위상, 순도에 가깝고, 서로 전환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조합하기 쉽고, 같은 톤에서 풍부한 질감과 층감을 만들어 부드럽고 우아하게 만들 수 있다. 좋은 색은 청록색, 청색, 청보라색입니다. 황록색, 노랑, 오렌지. 비슷한 색이 서재, 침실, 병실 등 조용한 환경에 적합하다.

세 가지 역할

세 글자는 빨간색-노란색-파란색, 주황색-녹색-보라색 등과 같이 세 각이 60 도인 등변 삼각형의 세 모서리 색상입니다. 세 인물의 강한 대비는 작품의 색채를 더욱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세 가지 역할의 원칙은 1 차 2 차, 즉 1 차 색조, 2 차 색상입니다.

사변형 색상

사분점 색상은 색상환에서 90 도 각도를 선택한 정사각형의 네 모서리 색상이 일치하는 색상입니다. 예를 들어 색상환의 자홍색, 오렌지색, 황록색, 파랑색은 정방색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디할 때는 한 가지 주 세 쌍의 원칙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한 가지 색은 주조를 위주로 하고 다른 세 가지는 보조조를 할 수 있습니다.

표 3 1: 럭셔리: 색상 조화는 꽃 디자인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배색의 좋고 나쁨은 왕왕 꽃작품의 성패를 결정한다. 좋은 작품, 그 주제가 우아하고 럭셔리하든, 부드럽든 화려하든, 색채는 반드시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혜명화예학원 선생님께 배색 요소 몇 가지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2, 무제한; 주홍색과 같은 가장 널리 알려진 색상이나 많은 명암 색상 중 하나를 사용하여 전반적인 디자인과 그래픽 디자인에 우리의 활력과 열정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빨간색과 오렌지색을 중심으로 한 톤은 활력과 따뜻한 느낌을 쉽게 만들어 줍니다.

3. 깊음: 깊음은 다른 색깔과는 달리 부드럽고, 회보라색의 깊은 아름다움은 대비색이 없다. 회보라색은 보기 드문 붉은 보라색, 회색, 흰색이 어우러진 색이다.

4. 고전 고전톤은 권력과 권위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강렬한 로열블루는 어떤 고전톤의 중간 장식색이다.

5. 책임: 이렇게 눈에 띄어서 다른 컬러와 코디해도 손색이 없어요. 고전톤은 진리, 책임, 신뢰를 나타낸다.

6. 강도: 사파이어는 녹색에 가깝기 때문에 영원, 안정, 힘의 느낌을 불러일으킨다. 특히 분열보색, 붉은 오렌지와 노란 오렌지를 불러일으킨다.

로맨스: 분홍색은 로맨스를 나타냅니다. 분홍색은 빨간색에 다른 양의 흰색을 넣어 얻은 밝은 빨간색입니다. 핑크는 빨강과 마찬가지로 흥미와 쾌감을 불러일으키지만 더 부드럽고 조용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8. 강렬함: 가장 강렬한 색조는 흥미진진한 쾌감과 지배욕으로 가득 차 있지만, 항상 빨간색을 빼놓을 수 없다. 색깔이 어떻게 어울리든 빨간색은 절대 없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