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추지원 지왕시진의 한문

추지원 지왕시진의 한문

1. 왕시진은 고대 문헌 "주리관지" 왕시진의 번역을 구한다

주리관지왕시진

(1) 신안궈로 가기 Sanli, 땅이 너무 높아 Lin Shen. 그 강은 Lianjiang이라고 불리며 수천 개의 강, 황산, Baiyue 산 및 구불 구불 한 고층 빌딩이 수백 마일 떨어져 있으며 무성하고 무성합니다. 맑은 먹이는 양조에 사용할 수 있고, 페이스트는 쌀, 찹쌀, 야채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시 출신인 왕웨이이(Wang Weiyi)의 사업이 여기에 있다. 면적을 세어 넓히면 20이 될 수도 있는데 대나무가 그 중 3분의 1을 차지한다. 서까래를 여러 개 짓는 것이 유일한 일이며, 독서 기간에는 대나무로 몸을 가리고 더 이상 가신이 없습니다.

(2) 그가 말한 유일한 말은 "하루 세 번씩 일어나서 지장강에서 차를 끓이고 대나무를 씻고 바구니를 자르고 나서 떠났다. 날개 네 개 달린 학이 있다"는 것이다. , 가끔씩 삐걱 거리며 춤을 추면 일어나서 반응하고, 랑간의 색은 흐르고 녹색이고, 이른 해가 불고, 샤오웬의 그림은 녹색입니다. 녹색 소원의 하프는 내가 노래하는 춘춘(孝村)만큼 훌륭하고 그 소리는 창리위하에 머물며 떠들썩한 소란과 섞이지 않고 눈 오는 날에도, 달빛이 비치는 저녁에도 들리지 않는다. , 흰 구름. 낮에는 자고 여름에는 시원한 바람이 불어옵니다. 나는 대나무를 좋아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의 누각 "Zhuli"라는 이름으로 영원히 당신과 함께 살 수 있습니다. , 책은 유지의 소유이며 "오와 월 사이를 많이 여행했지만 대나무를 놓지 못한 유일한 사람입니다. 그는 Ziwen을 얻었고 항상 그것을 눈에 담았습니다. 이것이 유일한 것입니다." 대나무는 늘 없지만 대나무는 영원하다." 웨이이는 "그렇지 않다. 나는 대나무를 가진 것처럼 대하지만 대나무에는 관심이 없다. 둘이 맞느냐"고 말했다. 상보적인가?" Ci는 레코드로 순서대로 제공됩니다.

① 랑간(Langgan) : 대나무를 말한다. ②Xianbi: 두루마리를 의미합니다. ③총성: 옥을 치는 소리. ④위화: 죽순을 말한다.

신안시에서 3마일 떨어진 곳에 지형이 우뚝 솟아 심연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Lianjiang이라는 강이 있고 물이 맑고 잔잔하며 수천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황산과 백악산은 기복이 심하고 하늘에 닿을 만큼 높습니다. 수십, 수백 마일 떨어져 있지만 푸르고 무성한 나무들이 바로 눈앞에 있는 것 같습니다. 맑은 강물은 포도주를 만드는데 이용될 수 있고, 비옥한 땅은 쌀, 채소 등을 재배하는 데 이용될 수 있습니다. 현지 남자 왕웨이의 유일한 다른 사업은 여기에 있다. 계산하면 면적은 수직, 수평으로 약 20에이커에 달하며, 대나무가 그 중 3분의 1을 차지한다. 집은 몇 채만 지었고 그곳에서 공부하고 대나무로 덮었으며 벽은 쌓지 않았습니다.

웨이웨이는 "매일 3시에 일어나 강물을 이용해 차를 끓이고 남은 물로 대나무를 씻어 대나무 껍질을 잘라 모자로 만든다. 더워서 대나무 껍질을 버렸다. 학 한 쌍이 펼쳐져 있다. 날개가 노래하고 춤추니 내가 일어나 화답하자, 가끔 책을 펴니 해가 떴다. 문학적 색채가 부족한 문양이 더욱 푸르러지는 것 같았고, 부드러운 바람이 흐르는 소리를 냈고, 소박한 피아노 소리가 점점 더 선율적으로 노래되었고, 노래는 죽순 사이로 울려퍼졌다. , 그러나 그것은 세상의 소음과 섞이지 않았고, 세상의 귀에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눈 내리는 아침, 밝은 달 밤, 낮의 밝은 흰 구름, 여름의 갑작스런 시원한 바람은 모두입니다. 나와 대나무가 어울린다. 평생을 함께 보내고 이미 늙었다는 사실을 잊는다."

Wuxing의 Xu Ziyu는 놀라서 유일한 집에 "Zhuli"라고 이름을지었습니다. 그는 나에게 일기를 써달라는 편지를 썼다. 그는 "웨이웨이는 오월에 자주 여행을 간다. 감정적으로 대나무를 버리고 혼자 여행할 수는 없다. 기사를 얻을 수 있으면 자주 읽는다. 웨이웨이는 항상 대나무를 (동행할) 수는 없지만 대나무는 항상 곁에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웨이웨이는 말했다. “그렇지 않습니다. 당신의 글은 내 대나무에 의지하여 써야 하고, 내 대나무는 그것이 사라지지 않도록 당신의 글에 의지해야 합니다. 두 가지?" 거부할 수가 없어서 하나씩 적어서 그들에게 주었습니다. 제가 쓴 글은 이렇습니다. 2. Wang Shizhen의 "Yangyu Garden"번역을 요청하십시오

Li Keyou의 이야기에 따르면 Kunshan의 Xu Zi (Xu Conglong)가 현 행정관 자리를 떠난 지 5년 후, 그는 정원을 짓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또 1년 후에 정원이 완성되었습니다.

정원은 음양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오른쪽으로는 성벽에 가깝고 왼쪽으로는 산이 내려다보이며 아름다운 대나무와 정자, 물과 늪 등이 있습니다. ., 모두 질서있게 흩어져 있습니다.

날씬하고, 아름답고, 깊고, 사람이 침을 뱉을 만큼 깨끗하고, 정사각형과 둥근 늪, 그리고 야망은 모두 Xu Zi가 자세히 구상하고 구현한 것입니다.

대량 왕자는 진나라 손생이 지은 부에 나오는 말에서 따서 자신의 홀을 "수추"라고 명명했습니다. Xu Zi는 이사 온 후 Yu Zhongwei 선생과 논의하여 정자 뒤의 대나무가 무성하고 대나무가 항상 바람에 날렸다고 하여 정자 이름을 "Mu Ru"라고 명명했습니다.

산에서 나오는 구름이 동쪽으로 이동할 때 종종 이곳에 멈춰 건물 이름을 '기운'이라고 지었습니다. 정자 이름은 "충구이"입니다. 정자 옆에는 많은 구이가 있는데, 이는 회남의 언덕 이름을 따온 것입니다.

Xu Zi가 자주 앉아서 깊이 생각하는 수녀원은 'Jingguan'이라고 불립니다. 이 정자는 봄의 잡마를 뜻하는 '쿠춘(Cuchun)'이라고 불린다.

정원 이름은 '잉여 키우기'인데, 아들의 탄생을 기록해 달라는 요청에 서자의 소위 '잉여 키우기'를 해석해 모두 제지하겠다고? Xu Zizh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소식을 전한 사람들에게 보답하고 공식적인 자리에서 나갈 준비를 했습니다. 또한 국가의 위대한 계획에 대해 들었습니다. 해와 여름이 끝나가는데 칠석이 되면 왕조에 들어갈 정자가 부족하니 다행이다. 그러나 나는 감히 그런 생각을 할 수가 없다. 재미있다. 현 행정관 성길림은 제가 공직에 있지 않다는 이유로 저를 버렸습니다. 하지만 제 몸이 회복된 후에는 제 몸이 되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죄책감이 들지만 남는 것이 없다. 매년 경험해 본 일이지만 밭에 쌀이 넉넉해서 밥을 짓기도 한다. 마실 만큼의 쌀. 그리고 나는 우리 가족의 아이들에게 십일조를 바쳤습니다. 껍질의 나머지 부분은 과일로 덮여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운이 좋게도 여분의 땅이 있고, 남은 에너지의 일부를 정원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원이 완성되고 하루 동안 정신을 차리지 않으면 집으로 돌아갈 수 있는 행운이 있습니다.

세자는 "나머지 아들을 아느냐? 그러나 나머지 아들은 모르고 아들이 그것을 자양분으로 삼는다. 천지의 나머지는 항상 거기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 그런데 사람들이 어떻게 영양을 섭취해야 할지 모르시는 것 같아요.

이제 혼자서 얻었으니 나머지는 있다고 해도 할 수 있겠네요.” 왜냐하면 그 노래에는 “동산에는 곡식과 채소가 있어 항상 기쁨이 있을 것이요, 정원에는 곡식이 있고 물고기와 그물이 있어 자녀 양육의 기쁨이 있으리라”고 기록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노래를 부른 후의 사건을 기억해 보세요. 3. "왕시진"의 한문 번역

번역:

아름다운 성품을 지닌 왕시진은 태창에서 태어났습니다. 유두(Youdu)의 검열관 왕옌(Wang Yan)의 아들. Shizhen은 천성적으로 지능적이어서 한 번 읽고 나면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가경 26년(1547), 19세에 진사(金師)를 받고 형벌부장(寄官臣)에 봉해졌다. 그는 시와 산문을 사랑하고, 선배(리몽양, 허징밍으로 대표)의 문학사상을 고수하며, 그의 명성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그는 형벌부에서 근무했으며 Yuanwailang과 Langzhong으로 승진했습니다.

연이라는 반역자는 법을 어기고 금의위 태수 육병의 집으로 도망쳤는데, 육병은 염송의 힘을 빌려 중재했지만, 석진은 이를 굽히지 않았다. 법. Yang Jisheng은 (10개 항목에 대해 Yan Song을 탄핵한 혐의로) 누명을 쓰고 투옥되었습니다. Shizhen은 그에게 수프와 약을 보냈고 그의 아내를 대신하여 그의 불만을 시정하기 위해 청원서를 썼습니다. Jisheng은 부당하게 죽어 묻혔습니다. Yan Song은 Shizhen을 핵심으로 싫어했습니다. 관리부는 Shizhen을 학자로 승진시킬 계획을 두 번 세웠지만 (두 번 모두 Yan Song에 의해 차단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Qingzhou 군사 준비 부사로 강등되었습니다. 왕시진의 아버지 왕연(외적에 저항하다가 실수로 적의 함정에 빠졌음)은 나하강을 함락시켰고, 안송락지에게 고발되어 투옥되어 처형을 기다리고 있었다. 왕시진은 관직을 사임하고 수도로 달려갔다. 그와 그의 남동생 시마오(Shimao)는 안송의 문 앞에 무릎을 꿇고 통곡하며 안송에게 용서를 구했다. Yan Song은 Wang Yan의 원래 사형 선고를 비밀리에 유지했지만 종종 거짓말로 Wang 형제를 위로했습니다. 두 형제는 죄수복(아버지를 대신한다는 뜻)을 입고 매일 길가에 무릎을 꿇고 고관들의 마차와 말을 가로막고 절을 하며 도와달라고 애원했다. 고위 인사들은 안송의 권력을 두려워하여 감히 왕옌을 변호하지 못했습니다. 왕옌은 결국 서시(명청 시대 베이징의 사형수 처형장인 진차이시커우)에서 처형되었습니다. 형제들은 아버지의 장례식에 참석하고 돌아와서 3년 동안 뒷방에서 잠도 자지 않고 채식주의자가 되었습니다. 애도 기간이 끝난 뒤에도 그는 여전히 거친 베옷을 입었고, 다른 사람의 잔치에는 한 번도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용경 원년(1567년) 8월, 두 형제는 아버지의 원한을 해결하기 위해 법정에 가서 아버지 왕옌이 반역자 안숭에게 모함을 당했다고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마침내 총각 서걸의 도움으로 아버지의 부당함이 입증되었고 왕옌의 직위가 회복되었습니다.

장릉 출신인 장거정은 총리직을 맡고 있던 중 시진과 자신이 같은 시험에 응시했기 때문에 시진을 승진시키려고 했으나, 시진은 장거정과 별로 친하지 않았다. 형주(靈州)에서 지진이 일어났을 때 석진은 서한(西汉) 경방의 비문을 인용하여 지진은 과대한 장관의 권력으로 인해 땅이 불안해졌다고 말하며 이를 이용해 장거정(張居章)을 설득했다.

Zhang Juzheng은 Shizhen에 대해 억제하기 어려운 원한을 품고 있었는데 Shizhen은 난징의 Dali Temple 장관으로 옮겨졌고 Yang Jie의 탄핵을 받아 Shizhen을 이름으로 공식 직위에서 해임했습니다. 황제의. 이후 그는 은영천부인(宁永堂富院)으로 임명되었으나 탄핵되어 해임되었다. 장주정(Zhang Juzheng)이 사망한 후에야 시진(Sizhen)이 난징 형벌부 우익장관으로 임명되었지만 그는 질병 때문에 그 직책을 맡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오랜 시간이 흐른 뒤, 그의 절친한 친구인 왕희각이 집권했기 때문에 그는 난징 전쟁부 우익 장관이 되었습니다. Shizhen이 난징 법무부 장관으로 승진했을 때 황실 검열관 황인롱(Huang Renrong)은 자신이 여러 번 탄핵을 받았으므로 3급 직함을 누릴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석진은 거듭 병을 호소하고 관직을 사임하였고, 만력 21년에 병으로 사망하였다.

Shizhen과 Li Panlong은 판롱이 죽은 후 20년 동안 문학계를 지배했습니다. 그는 전 세계에서 가장 재능이 있고 가장 유명하며 유명했습니다. 이때 선비 관료, 산사람, 시인, 승려, 도사 등이 잇달아 들어오고 몇 마디 말로 칭찬을 받은 사람의 평판은 즉시 높아졌다. 그는 글은 서한 왕조를 모방해야 하고, 시는 번영하는 당 왕조를 모델로 삼아야 한다고 믿습니다. 당 왕조 이후에 쓰여진 책은 말이 너무 무거우므로 읽지 마세요. 말년에는 그를 비난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졌고, 그를 방문하는 사람들도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Liu Feng이 중병에 걸렸을 때 그는 그를 만나러 갔고 그가 여전히 Su Shi의 작품을 읽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4. 왕시진의 『청용현기부흥』 전문과 번역 찾기

원문: 우싱수이는 수십 개의 땅 중 적어도 5개를 양도했고, 성의 남서쪽 모퉁이를 정복했다. .남서쪽 모퉁이에 물 위에 궁전을 지은 사람들의 대부분은 자간사였으며 가장 아름다운 것은 자간사 옆에 작은 건물이 있습니다. 사찰의 왼편, 정면으로만 남쪽에 통당이 솟아 있고, 정자 사이에는 연꽃, 고르곤, 무궁화, 방사형 불기둥, 대나무 바구니가 흩어져 있고 바깥에는 푸른 파도와 바다가 있습니다. 물이 흘러내려 경치가 가장 아름답다고 하여 원나라 총각 맹부(孟富)가 글을 썼고 문민도 왔다 갔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그러므로 그 이름은 현예에게 이롭지만, 승려들은 그것을 가질 수 없으며, 왕, 관료, 귀족, 유덕한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데 사용됩니다. 백년 전, 나는 어렸을 때 예고 없이 오싱(Wuxing)에 와서 자간사에 가서 범태사에게 현법에 대해 물었습니다. 나는 그가 의도적으로 작았음을 알고 그것을 되찾고 싶었습니다. 성란준(Cheng Lan Jun)과 관리인 순준(Sun Jun)이 아낌없이 나왔는데, 돈을 모아보니 대나무와 나무, 타일이 한 달도 안 됐고, 정자도 낡은 상태였습니다. 비록 그 웅장함과 화려함은 예전만큼 크지 않았고 산과 숲의 경치는 위와 아래만큼 높았지만 여전히 공디링의 삼면은 물이 최고였습니다. Jiayi County의 나머지 사람들은 소위 Crystal Palace를 방문했습니다. Guan Lu는 황혼의 안개와 봄의 파도를 상상하며 쇼핑몰에 가라 앉았지만 찾지 못하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그 옆에는 삼촌의 가끔 여행과 Wenmin의 가끔 비문이 200년 이상 지속되었으며, 200년이 넘도록 분실되지 않았습니다. 내 것이 다 내 것이라고 하여도 내 것이 아닌 것을 다 써 버렸으나 하늘과 땅에 베풀 수밖에 없고 하늘을 섬기는 자들이 있느니라. 땅도 끝이 없고 리산의 태양은 푸르고 옥꽃은 선실, 즉 불교의 오두막으로 변하고 그러면 사람들은 나의 남편인 주영지(周永治)를 볼 수 있습니다. 제자는 부처님께 공양하기 위해 집을 떠나 사찰을 지었습니다. 하루 종일 호구에 다녀온 뒤 천년궁궐이 있다는 것을 알았고, 궁궐이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남편 세상은 그로부터 이익을 얻었고, 뒤돌아서 주인을 잃었고, 뒤돌아서 흔적을 잃은 사람들도 청나라의 융쉬안(Rongxuan)의 기록을 썼다.

원래(일부) 구두점: 오성 대부분의 물이 있고 수십 개의 땅이 끊어져 있습니다. 도시의 남서쪽 모퉁이는 승리입니다. 남서쪽 모퉁이에는 물 위에 지어진 궁전이 가장 많으며 Cigan Temple이 승자입니다. Cigan Temple은 풍경이 가장 아름답고 Qingrong Xuan이 최고입니다. 정자 옆에는 작은 건물이 있는데, 사찰 왼편에 남쪽을 바라보고 있으며, 앞쪽 베개가 연못과 연결되어 있고, 라디에이터, 송풍기, 젓가락이 흩어져 있습니다. 약. 정자에서는 푸른 산의 물결이 솟아오르고, 밖에는 푸른 물의 물결이 흘러내려 풍경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쉬안예는 사찰에 속하지만 사찰의 승려들의 존재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200년 넘게 왕과 관리, 지역 신사를 섬기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어렸을 때 나는 불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오싱에 와서 자간사에 가서 선범태사에게 묻고 그 뜻을 알아냈습니다. 나는 그것을 되찾고 싶었고 성수황군에 속했습니다." Lan Jun과 Si Li Sun Jun이 있었는데, 이 성을 가진 현 관리인 Yan People이 아낌없이 나와서 모집을 신청하고 돈을 받았고 한 달 안에 대나무, 목재, 타일이 복원되었습니다. 예전만큼 웅장하고 웅장하지는 않지만 산과 숲의 경치는 여전히 예전과 같습니다. " 5. 왕시진의 '등나무 꽃' 내용 번역

우선 제 의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보내주신 시의 마지막 문장에 결함이 있습니다.

Zixue 법원장 반은 비녀를 쓸지 않는다. ——"등나무 꽃" 왕시진

'하얗지 않다'가 아니라 '쓸지 않는다'.

털이 많고 흐트러진 모습

야오야오 : 아름다운 외모

머리핀군 : 고대에는 관직의 줄이 있었다는 뜻이다. .

등나무는 우아하고 상큼하며 위엄 있고 유쾌하며 매혹적인 태도와 확고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세 문장은 모두 등나무의 우아한 자태와 매력적인 스타일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문장은 우리 집 뜰에 있는 등나무가 눈 내리는 것 같으나 치워지지 않는다고 하여 주제를 가리킨다. 이것은 귀하가 사무실에 없을 때 그들에게 노래를 부르는 좋은 방법입니다. 공직생활에 지쳐 내 생각과 감정을 위스테리아에 담는다. 6. 문서 요구: 왕시진의 완성된 비비를 조번역에 돌려준다는 이론에 대한 반박

임향여는 완성된 옥을 조에게 돌려주었고 모두가 그를 칭찬했다.

하지만 저는 다르게 생각합니다. 진은 조나라를 속이고 15개 성의 이름으로 하필을 강탈했다.

이때 옥을 얻고자 하는 것은 사실이지 조나라를 엿볼 수 있는 방법은 아니다. 조(趙)가 진리를 알면 주지 않을 것이고, 진리를 모르면 줄 것이며, 진(秦)을 두려워하면 줄 것이다. 진나라에서는 주지 않을 것이다.

단 두 문장이면 해결되는 문제인데 왜 두려워하면서도 동시에 화를 내는 걸까요? 게다가 진(秦)나라가 옥(玉)을 얻고자 했으나 조(趙)가 주지 않아 어느 쪽에도 옳고 그름이 없었다. 조(趙)나라가 옥(玉)을 보냈으나 진(秦)나라가 성(聖)에 주지 아니하였으므로 노래는 진(秦)에서 하였느니라.

진나라가 성에 성을 주었고 조나라가 옥을 되찾았는데 그 노래가 조나라에 있었다. 진나라가 항복하게 하려면 옥을 버리는 것이 좋고, 옥을 잃을까 두려워하면 주지 않는 것이 좋다.

진왕은 지도에 따라 성을 성에 배정하고 9명의 손님으로 제사를 지내고 금식한 후에만 옥을 받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성에 바칠 수밖에 없었다. . 만약 진왕이 비를 얻었으나 성을 주지 않으면 향여가 나서서 “왕이 성을 주지 않을 줄 알았습니다.

이 비옥이 아닌가? 15개의 성읍은 진나라의 보물이니라 만일 왕이 옥 한 조각 때문에 그 15개의 성읍을 버리면 그 15개의 성읍 사람들이 그것을 버린 왕에게 크게 원망할 것이니라 p> 폐하께서 성을 내어주지 아니하시고 옥 한 조각을 위하여 조나라를 속여 세상에 대한 약속을 어겼으니 왕의 배반을 보여 주소서. “이렇게 하면 진왕이 옥을 돌려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왜 부하들을 보내 옥을 숨기고 탈출하여 우익이 진나라로 돌아갈 수 있게 하였는가! 당시 진나라는 조나라와 관계를 끊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 만약 진왕이 화가 나서 시장에서 항여를 죽이고, 무안공을 보내 10만의 군대를 이끌고 한단으로 가서 옥의 행방과 조나라의 배반을 조사하게 하면, 승리하면 항여가 멸절되고, 두 번째 승리는 결국 옥을 진나라에 속하게 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임향여가 옥을 보존할 수 있었던 것은 신의 뜻이었다고 말씀드립니다. Mianchi에서 진과의 치열한 전투에 관해서는 그의 유연성이 Lian Po를 부끄럽게 만들었고 점점 더 빛을 발했습니다.

그리고 그가 옥을 조에게 그대로 돌려줄 수 있었던 것은 실로 하나님이 은혜를 베푸셨기 때문이었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칭찬했지만 내 생각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것은 좋은 일이었습니다. 진나라는 15개의 도시를 조건으로 조나라를 속이고 조나라의 하비를 탈취했다.

(진국)은 당시 시비와 결혼하고 싶다고 말했는데, 이는 조국을 시험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진실이었다. 조(趙)는 진(秦)의 총애를 받았으나 화(秦)를 진(秦)에게 넘겨주지 않았고, 조(趙)는 진(秦)의 총애를 받았으나 두려워하지 않고 진(秦)의 옥을 넘겨주지 않았다. 진나라 사람들은 진나라의 총애를 받고 조나라의 총애를 두려워하여 그의 옥을 진나라 사람들에게 넘겨주었다.

논리적으로 보면 이 두 가지 상황밖에 없습니다. 어떻게 진나라 사람들을 두려워하면서도 그들의 분노를 불러일으킬 수 있겠습니까? 만약에 진나라가 진나라에게 주려고 하는데 조나라가 진나라에게 주기를 거부한다면 어느 쪽도 잘못이 없습니다.

(만약) 조나라가 하스비를 진나라에 주었는데 진나라는 15개의 성을 조나라에 넘겨주지 않았다면 이는 진나라의 잘못이다. (만약) 진이 15개의 성읍을 조에게 넘겨주었는데 조가 자기의 필을 진에게 넘겨주지 않은 것은 조의 잘못이다.

(만약) 진의 편에 악을 가져오려면 비를 포기해야 하고, 비를 포기하는 것이 두렵다면 진의 요청에 동의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진왕은 지도를 내놓고 의논할 뿐 아니라 9명의 손님에게 예절을 정하고, 하비를 얻기 위해 목욕을 하고 향을 피워야 했던 상황을 보면 15개 성읍을 넘겨주지 않을 수 없었다.

(만약) 진왕이 역을 얻었으나 15개의 성읍을 넘겨주지 않았다면 임향여는 이렇게 말할 수 있었다. 나라의 보물, 그러나 그 15개의 성은 진나라의 보물이다.

이제 진왕은 하사비의 한 조각 때문에 그 15개의 성읍을 외부인에게 넘겨주었다. 15개의 도시는 진왕이 그들을 풀처럼 버렸다고 불평할 것이다. 진왕이 신용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진왕의 신뢰 위반을 보여주기 위해 당신의 나라에서 죽기를 바랍니다."

이 경우 진왕은 비를 넘겨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임향여는 신하들에게 그를 조국으로 데려가 달라고 요청했지만 그 책임은 진국에 넘겼다.

당시 진은 여전히 ​​자오와 좋은 관계를 갖고 싶어했다. 진왕이 노하여 시장에서 임향여를 죽이고 오안군백기를 보내어 10만의 군대를 이끌고 한단을 공격하게 했다고 가정하자.

한 번의 승리로 린샹루의 가족이 멸망할 수도 있습니다. 그가 다시 이기더라도 He's Bi는 여전히 Qin에 속합니다.

그래서 내 생각엔 "린샹루는 신이 그를 도와주었기 때문에 비를 지켰다." 그리고 그는 면지 회의에서 진왕에 대해 강경한 태도를 보였고, 그가 갔기 때문에 연포와 좋은 관계를 가졌다고 생각한다. 너머 더 나은 것은 기대입니다. Lin Xiangru는 Bi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관계였습니다! "완벽한 옥이 조에게 돌아왔다"는 왕시진의 이론을 반박하고 린샹여의 완벽한 옥은 전 세계적으로 칭찬을 받았습니다.

명나라 사람 왕시진은 절대 그렇지 않았다. 진나라가 조나라를 염탐하고 싶어서가 아니라 사랑 때문에 옥을 빼앗았다고 한다.

조위 여부는 두 단어로 결정된다. 그러나 항여는 옥을 사신으로 보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을 임신하게 하고 도망쳤다.

바이를 섬기는 것은 진(秦)을 두려워하는 것이고, 마음으로 도망하는 것은 진(秦)의 노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두려워한 후에 다시 분노를 불러일으키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일입니다.

진왕은 화가 나서 시장에서 항여를 죽였다. 무왕은 십만 명을 모아 한단을 압박했고, 일단 항여씨를 이기고 또 승리했다. 바이는 마침내 진(秦)에 입성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Xiangru의 행동은 터무니없다.

그러므로 자오를 이길 수 있는 사람은 탄탄한 기초와 완성도 높은 음악을 갖춘 사람이다. 나는 그것을 감히 믿을 수 없습니다.

진씨가 조씨를 염탐하고 싶어서가 아니라 상황 때문에 옥을 속인 것은 태시공이 몰랐던 것 아닌가? 그러나 허씨의 옥은 세상에서 가장 귀중한 보물 중 하나입니다. 진나라의 탐욕이 어떻게 단 몇 마디 말로 해결될 수 있겠습니까? 만약 조나라가 이를 거부한다면 진나라는 반드시 그 힘을 빌려 도발할 것입니다. Tai Shigong의 전기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그런 다음 Qin은 Zhao를 공격하여 석성을 철수했습니다." 그리고 Mianchi 회의에서 "Zhao를 다시 공격하여 20,000 명을 죽였습니다.", Qin의 장관은 여전히 ​​​​"Zhao의 15 번째 도시를 차지하십시오. 진왕의 생명으로 삼아 조오를 모욕하다. .

이것만으로도 충분한 증거입니다. 조고는 진나라를 두려워하여 주기를 거절하지 아니하였으나 주기를 거절하여 얻은 것이 없었느니라.

이것이 추세입니다. 당시 진흥(秦興)은 천하를 장악하고 있었고, 여섯 나라는 특히 적대적이었다.

초가 주력을 갖고 있는데 어떻게 병력을 나누어 조우를 통제할 수 있을까? 게다가 조왕은 어리석고 약한 왕이 아니었기 때문에 역을 이용해 진나라를 화나게 하고 전쟁을 일으켰는데, 이는 자신이 원하는 바가 아니었지만, 그 모습을 보기만 해도 역을 진에 복종시키는 것은 참을 수 없는 일이었다. 왕따. 우리는 저항할 만큼 강하지 않지만 군대를 통제할 수 있는 훌륭한 장군이 있습니다. 기꺼이 항복하는 것은 굴욕적인 일입니다! 공식적인 역사기록에 따르면, 옥이 완성된 후 진나라가 다시 조나라를 공격하여 사신을 보내 조나라 왕에게 보고하고 작은 승리를 거두었다고 합니다.

왜요? 싸우는 것은 쓸모가 없습니다. Mianchi의 회의는 진의 왕과 신하들을 모욕하는 것과 같았지만 조승은 군대를 배치하여 기다렸으나 진은 감히 움직이지 못했습니다.

이 점에서 조분은 그와 맞서 싸웠으나 진은 옥을 내줄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Zhao Yu는 Qin Wang을 물리 쳤습니다. 7. 왕시진원 선생 전기 번역

한문 참고 번역:

저는 어렸을 때부터 우현의 원 선생에 대해 알고 있었습니다. 오늘날의 문선생은 농부든 여자든 어린이든 모두 '문선생'이라고 하면 그를 칭찬하지만 일반적으로 그의 서예와 그림 때문에 (문선생)을 알고 있다. 문씨는 문씨가 고상한 성품을 갖추고 군자의 도를 굳건히 실천하고 행실이 충분히 드러났다고 하면서 스스로 문 선생을 아는 척했지만 개탄했다. 그의 도덕적 성격은 비판을 받고 있었다. 오직 서예와 그림만이 그것을 가릴 수 있다.

들어간 구멍을 뒤돌아보니 몇백 피트나 떨어진 곳인지는 알 수 없지만, 이따금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햇빛 속의 흐릿함 같았다. 시간이 지나면서 도로가 막혔습니다. 그것은 2피트도 통과할 수 없으며 나는 그것을 지지하고 제압할 수 있으며 100층 이상 내려갈 수 있다. 갑자기 건물 중앙에는 수만 명의 사람들이 돌 가슴 위에 앉아 있을 수 있는데, 늘어져 있는 것은 더욱 이상하고, 그 중 일부는 늘어져 있는 것이 사람들의 눈을 짜증나게 합니다. 땅에 떨어지고 일부는 발로 닿을 수 없습니다. 돌의 모양은 숨은 구(球)처럼, 도약하는 용처럼, 질주하는 사자처럼, 코끼리처럼, 연꽃처럼, 종이나 북처럼, 날아다니는 선녀처럼, 스님의 수염처럼 매우 기이하다. 나는 남은 하루 동안 지쳤고, 충분히 힘을 모아 돌단에 올라가서 맑은 하늘을 내려다보았다. 동굴의 승리가 완료되었습니다.

장공(張功)이므로 한나라의 장도령, 즉 장궈(張國) ②는 옳지 않다. 다오링(Daoling) 이야기는 서포(Shupo)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Xu Xun Yiyi의 Shao Shu는 "Jin Tang Jade Room, Immortal Zhi Cao, Zuo Yuan Fang ③ 한 말기에 도교를 달성 한 제자가 많이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왕자는 "내가 본 돌침대, 단자오, 소금과 벼농사, 체스 게임은 외모로 귀 같았다. 우옌은 기적이다!"라고 말했다.

('왕시진선집'에서 선정) ", 수정 사항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