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공자는 왜 자신을 은나라 출신이라고 말했나요?

공자는 왜 자신을 은나라 출신이라고 말했나요?

공자는 죽기 전 두 기둥 사이에 앉아 있는 꿈을 꾸었다. 잠에서 깨어나 옆에 있던 제자 자공에게 말했다. "나는 은나라 사람입니다." 7일 뒤에 공자는 죽었다. 공자는 왜 이런 말을 했는가? 하(夏)나라, 상(商)나라, 주(周)나라의 장례 풍습에 따르면, 죽은 후 장례 전, 하(夏)나라 때는 동쪽 계단에 관을 놓았고, 주(周)나라 때는 서쪽 계단에 관을 놓았다. , 그러나 상 왕조에서는 관이 두 기둥 사이에 배치되었습니다. 공자는 죽기 전 자신이 두 기둥 사이에 앉아 있는 꿈을 꾸었는데, 이는 자신이 은인(陰人)임을 드러낸다. (맹전의 두 쌍)

공자는 노(魯) 출신인데 왜 은(陰) 출신인가?

알고 보니 공자의 조상은 송나라 출신이고, 송나라는 은나라의 봉건국가였다. 기원전 11세기 중반, 새로 세워진 주나라(周朝)는 당시의 풍습에 따라 상나라의 왕토를 빼앗고 하사하였다. 상나라 주왕의 아들 여복(오경)에게 보내어 상나라에 제사를 지내게 하고 상나라 왕실의 향을 끄지 못하게 하라. 곧 오경로의 아버지는 주왕실의 내부 모순을 이용하여 반란을 일으켰고, 주나라는 진압된 후 상주왕의 첩인 위자기로 칭호를 바꿔 나라를 건국했다. 송나라라고 불리는 상나라의 옛 수도인 상추 지역.

웨이자 묘는 웨이산섬에 있다.

위자기 이후 4차례의 전승을 거쳐 미공시대에 이르렀다. 송나라 민공에게는 두 명의 아들이 있었는데, 큰 아들은 부복화(富富河)이고, 둘째 아들은 우사(玉施)였다. 이 부처님은 공자의 조상이다. 푸의 아버지는 장남이어서 왕위를 계승할 수 있었지만, 동생 유시에게 물려주었고, 유시가 대신이 되어 왕위를 대대로 물려주었다. 5대에 걸쳐 이어져 내려오다가 공복자(孔富子) 시대에 이르러서는 불행하게도 큰 재앙이 일어났습니다. 재앙의 원인은 공복자에게 아름다운 아내가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공자의 아버지는 송나라 무공(牧孫) 때 대사마(大島)를 섬겼던 덕이 있는 사람이었다. . 공복자는 아름다운 아내와 결혼했는데, 어느 날 길에서 화복도 태상을 만났는데, 화복도는 그녀의 아름다움에 감탄하여 그녀를 자신의 것으로 삼았습니다. 당시 상공은 즉위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연이은 대외 전쟁을 벌였고, 이는 백성들이 감당할 수 없는 일이었다. 태수 화푸는 이를 기회로 삼아 전쟁의 책임을 쿵푸자에게 전가시켜 사람들의 불만을 샀다. 그러자 그는 군대를 이끌고 쿵푸자를 공격해 죽이고 그의 아내를 데려갔다. 그러다가 송나라 상공을 죽였다. 기원전 710년의 일이다.

공복자가 갑작스런 재난을 당했을 때 일어난 다음 일은 그의 후손들이 재난을 피하기 위해 루로 피난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콩 가문의 역사에서 또 하나의 주요 사건이다. "번뇌를 피하고 노로 달려감"으로 인해 공자의 조상은 송족에서 노족으로 바뀌었다.

재앙을 피하는 것은 화복도의 재앙을 피하는 것이다. 화씨의 아버지는 공복자를 죽이고 그의 아내를 빼앗았다. 공복자의 후손들은 재앙이 두려워 송나라와 본로를 버렸다. 그런데 실제로 루에게 달려간 사람은 누구인가? 기록이 적기 때문에 의견이 분분하다. 최초의 이론은 Kong Fujia의 증손자 Fang Shu가 재난을 피하기 위해 Lu로 도망 쳤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Fang 삼촌이 Hua Fudu로 인한 재난에서 3 세대 떨어져 있다고 의심하기 때문에 이 재난은 더 이상 Fang 삼촌에게 재난을 피하고 Lu로 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후자의 이론을 제시합니다. 공복자의 아들 무진의 아버지는 문제를 피해 도망쳐 루에게 달려갔습니다. 이 두 가지 주장 모두 어느 정도 진실이 있으며, 직접적인 역사적 증거가 부족하기 때문에 어느 것이 사실인지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팽삼촌이 재앙을 피하고 노나라로 달려간다는 생각은 오래전부터 『시본』, 『공자가문』, 『천부륜』 등 일부 초기고서에 기록되어 있다. 두 가지 이론은 공존할 수 없으니 이 이론을 채택해야 한다. 팽 아저씨는 재앙을 피하고 루에게 달려간다는 말이 있다.

방삼촌은 송나라를 버리고 노나라로 갔는데, 이때부터 공자의 조상들은 송나라에서 멸망하고 노나라로 이주하여 그곳에서 노나라 토착민으로 남았다. . 나중에 공자는 루를 '부모의 나라'로 여기고, 그가 떠나고 싶을 때마다 항상 출발을 미루며 '부모의 나라'에 대한 잊을 수 없는 감정을 표현했다. (제강홍)

『시경』에는 “운명의 검은 새가 내려와 장사를 낳는다”고 적혀 있다. 과연 사업가는 새와 관련이 있는 것인가?

토템 숭배는 세계 다른 나라의 초기 역사와 마찬가지로 우리나라 고대에도 널리 퍼져 있었습니다. 『시경·상가·현뇨』의 첫 장에는 검은새의 운명이 내려와 상을 낳았다고 되어 있다. 검은 새는 일반적으로 검은 제비를 의미하므로 검은 새라고 불리는 것은 상인의 ​​조상 계약을 의미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Qi의 어머니 Jian Di는 You'o 가문의 딸이었습니다. 어느 날, 지안디와 다른 두 여자가 함께 목욕을 하러 갔는데, 제비가 알을 낳는 것을 보고, 지안디는 그 알을 집어 먹다가 임신하여 치(秦)를 낳았습니다. 기성은 순(順)나라와 우(禹)나라 때 태어나 성장하여 우(宇)의 홍수를 도우며 순(舜)의 칭호를 받고 자(子)라는 성을 받았다. 그 후 제의 자손은 번성하여 14대에 이르렀고, 당이 당이 되면서 상나라를 세웠다.

제나라가 신비한 운명의 새에게서 태어났기 때문에 상인들은 제나라를 신비한 왕으로 존경했습니다.

운명적인 검은 새가 내려와 상인을 낳는데, 이는 실제로 상인의 토템 숭배를 반영한다. 고대에는 많은 동이족이 새를 토템으로 삼았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새를 공식 관료로 삼은 소호씨(少烏氏)로, 주지우씨는 시투, 주지우씨는 사마, 유지우씨는 시공, 쌍구씨였다. 그는 Sikou이고 Jiujiu 가족은 Sikong으로 임명되었으며 Fengniao, Xuanniao, Bozhao, Qingniao 및 Danniao를 임명하여 달력을 관리했습니다. 이는 샤오하오 부족이 새를 토템으로 사용한 것을 반영합니다. 소호 외에도 다른 동이 부족들도 새를 토템으로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산해고전: 대광야동경』에는 준 황제 시대의 화려한 새와 오색 새가 언급되어 있습니다. "Great Wilderness West Classic"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다섯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새에는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황제 새, 하나는 루안 새, 다른 하나는 봉황 새라고 합니다. Wucainiao는 봉황을 의미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Wucainiao는 세 가지가 있으므로 세 가지 유형의 봉황을 의미해야 합니다. Guo Moruo는 사업가들이 숭배하는 검은 새가 봉황이라고 믿었고 Chen Mengjia는 검은 새의 알을 삼킨 Jian Di가 봉황의 또 다른 이름임을 확인했습니다. 상인들이 동양에서 처음 등장한 것은 상인들의 검은 새 숭배가 동이족의 새 토템 숭배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제강홍)

'만주기'에 기록된 만주조상의 탄생신화는 세 선녀 포근운이 목욕을 하다가 까치가 안고 있던 붉은 열매를 실수로 삼켜 임신하여 아이를 낳았다는 것이다. 만주족의 조상. 다양한 중국 민족의 조상들의 출생도 매우 유사합니다. 2. 노(魯)나라의 대귀족 몽희자는 왜 공자를 성왕(聖君)이라 말하였는가? 공자는 예절을 배워 예절을 알았고, 20대에 노나라에서 유명해졌다. 위대한 귀족 맹희자는 인생의 경험을 모아 예의가 사람을 좋게 만든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무례하게 굴어도 소용없으니 죽기 직전에 예의를 잘 배우지 못한 것을 후회하여 두 아들 맹의자(孟儀子)와 남궁경수(南孟智葉)에게 말했습니다. 진짜 시험은 아버지가 존경스럽습니다. 성자 다음에는 권세는 없지만 지혜로운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공자는 정말 현명한 사람이었습니다. 내가 죽은 후에는 공자를 스승으로 모시고 예를 배워야 합니다.

공자는 어렸을 때 맹희자에 의해 성인으로 추대된 후, 만년에 성인이라는 칭호를 받게 된 것은 과연 공자가 성인이 될 운명이었던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