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블러디 히어로즈'를 보고 울었나요?
'블러디 히어로즈'를 보고 울었나요?
불 속에서 이 쓰라린 이야기는 교회에서 시작되고 끝난다. 그런데 구원은 어디에 있습니까?
우요한 감독의 '내일은'이 그의 독특한 영웅영화 스타일의 시작이라면, '영웅'은 사랑과 정의, 옳고 그름에 대한 우 감독의 고전적 감정을 너무 많이 담고 있다. 선과 악, 충성과 배신, 도덕과 관심, 열정과 끈기... 이 모든 것이 소년의 꿈이다.
샤오좡은 "이 세상은 더 이상 우리에게 적합하지 않다. 우리는 모두 너무 향수에 젖어 있다"라고 말했다. 이는 장을 따뜻하게 하는 고대의 도이며, 기사도와 용기가 있고, 도덕의 우위이다. 오늘날의 세계는 음모와 음모로 가득 차 있으며 이익은 고려할 가치가 있는 유일한 요소입니다.
과거에는 세상이 더웠는데, 지금은 춥습니다. 그러한 세상은 여전히 양심이 있고 타협하지 않는 살인자 Xiaozhuang이나 경찰 형사 Li Ying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서로 반대편에 있어도 서로를 아끼는 사이다. 그들은 원래 같은 사람들이었습니다! 유능한 형사가 불만을 품고도 이해받지 못하고 인정받지 못했습니다. 도덕을 존중하지만 명계에 배신당하고 쫓기는 다정한 살인마. 원래 우리가 만났을 때 죽은 건 너 아니면 나 둘 중 하나였는데, 우리는 총격과 피 속에서 함께 싸우며 나란히 싸울 수 있었다. 그들의 초기 식별이 아니었다면 그들은 서로 친한 친구가 되었을 것이다. 그러나 이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복잡한 우정은 한 사람이 떠나야 하거나, 음양이 헤어지거나, 다시는 만나지 못할 때에만 존재할 수 있다. 천 잔의 와인은 친한 친구와 천 잔의 와인보다 적고, 친한 친구와의 이색적인 교류는 와인이 없어도 도취됩니다. 그들은 마침내 서로의 신념에서 자신의 끈기를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반대자와 동료 모델은 실제로 영화에서 드문 일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지금도 우요삼이 집필하고 있는 <더 탐정>에서는 양조위와 주윤발이 실제로는 같은 진영에 속해 있지만 잠복요원으로서 이를 알지 못하면서도 서로를 아끼는 모습이 나온다. 그리고 암묵적으로 협력한다. 영웅은 영웅을 알아보고 영웅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 우 감독의 정서여야 한다. 이것이 바로 홍콩에서 제작된 총격전 영화가 한 세대의 정신적 신념이 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총격전 영화에는 의상과 무기만 바뀌었지만 우정은 변함이 없습니다.
이러한 우정은 충성에 대한 믿음이며 관공을 숭배하는 이 나라의 독특한 복합체이다. 다양한 무술 소설은 대대로 소년들의 꿈을 구성해 왔습니다. 그 꿈은 강력한 무술 기술에 관한 것도 아니고 매력적이고 수줍은 아이들에 관한 것도 아닙니다. 그것은 위선이나 공상이 없는 도덕적 책임의 신조이며, 적나라하고 솔직한 우정입니다. 그리고 오우삼은 이런 줄거리를 총격전 영화에 이식해, 소주 한잔처럼 차가운 무기에 인간 최고의 감성을 더해 행복하고 행복하게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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