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일부 사람들은 왜 항상 휴대전화 칩의 성능이 과도하다고 주장하는 걸까요?
일부 사람들은 왜 항상 휴대전화 칩의 성능이 과도하다고 주장하는 걸까요?
휴대폰 칩의 과잉 여부는 상대적입니다. WeChat 채팅, 뉴스 읽기 등 일상적인 작업에만 사용한다면 확실히 고급 프로세서 성능의 과잉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모바일 게임을 하거나 하드웨어를 많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과도한 성능은 없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작업이 점점 더 복잡해지면 칩 성능이 끝없이 높아질 것입니다. 휴대폰 칩 성능 과잉 문제 분석
휴대폰 성능은 하드웨어가 풀 성능으로 작동하는지, 특정 작업을 처리할 때 원활하게 작동하는지에 반영된다. 오늘날의 대규모 모바일 게임을 예로 들면, Snapdragon 855만큼 강력한 프로세서라도 더 선명한 화질과 원활한 작동을 보장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하며, 효과적인 열 방출도 필요합니다. ?
물론 게임을 하는 사람은 많지 않지만,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계속해서 업그레이드되면서 규모도 점점 커지고, 작업도 더욱 복잡해지고, 하드웨어 자원도 점유하게 된다. 또한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지금의 WeChat이 몇 년 전에 비해 많이 성장한 것처럼 몇 년 전만 해도 휴대폰 구성으로 현재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수는 있지만 확실히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점점 더 풍부해지는 기능을 충족하기 위해 휴대폰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은 점점 더 많은 하드웨어 리소스를 차지하게 되며, 성능 향상은 또한 더 복잡한 작업의 생성을 촉진하므로 과도한 성능이 발생합니다. 인간의 욕망과 마찬가지로 상대적인 것인데, 어떤 사람은 삼시세끼 음식과 의복만으로 만족할 수 있지만, 어떤 사람은 아무리 갖고 있어도 만족하지 못하는 휴대폰의 성능도 마찬가지다.
휴대폰은 사람들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도구이기 때문에 이 커뮤니케이션 도구는 뉴스와 비디오를 읽을 수 있고, 운전할 때 내비게이션을 할 수 있고, 아름다운 풍경을 찾을 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를 사용하면서 게임을 하거나 음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휴대전화 하드웨어가 수년에 걸쳐 급속도로 발전한 후에도 칩의 성능은 일정 수준에 도달했지만 사람들의 사용 요구 사항은 여전히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여 이전과 동일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현재 고급형 Kirin 및 Snapdragon 프로세서를 보면 코어가 8개 이상인 CPU는 소형 코어와 대형 코어로 나누어져 있지만 휴대폰 칩과 함께 작동합니다. 컴퓨터 칩 아키텍처 다릅니다. 그러나 주류 컴퓨터의 코어 수는 4개 정도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휴대폰은 수천 년 동안 8개 이상의 코어를 가진 칩을 많이 보유해 왔습니다. 결국, APP 개발자가 멀티코어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싶다면 최적화가 쉽지 않습니다.
실제로 요구 사항이 낮은 사용자의 경우 오늘날의 천 위안 휴대폰 칩은 때로는 중급 휴대폰과 다르지 않습니다. 대규모 모바일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 한, 고급 휴대폰 칩은 실제로 더 높은 프레임 속도와 이미지 품질을 달성할 수 있지만, 게임을 하지 않으면 체감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90개 이상의 사용 시나리오에서 2,000위안 휴대폰과 5,000위안 휴대폰의 차이.
따라서 한편으로 휴대폰 제조업체는 가상 현실 VR 및 AR 기술, 4K 디스플레이 등과 같은 고급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성능에 대한 더 높은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높은 요구 사항은 현재의 휴대폰 칩 과잉 문제를 일으키지 않지만, 다양한 휴대폰 브랜드도 성능 이외의 제품 기능(예: 더 나은 카메라, 더 빠른 충전 속도)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 상대적으로 지루하기 때문에 휴대폰 성능 측면에서 진행 상황을 더 잘 반영할 수 있습니다.
Text/Xiao Yi Ping Technology 일반 소비자에게 휴대폰 프로세서의 성능은 실로 과도합니다.
9월 16일, Apple은 5nm 공정을 기반으로 한 세계 최초의 모바일 프로세서인 A14 Bionic을 출시했습니다. 새로운 공정을 사용하여 제작된 업계 최초의 CPU인 A14는 그에 비해 파괴적인 성능 혁신을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7nm EUV 공정을 사용한 A13 프로세서, A13의 CPU 성능 향상은 16%, GPU 향상은 8.3에 불과합니다(애플이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한 A12 프로세서의 개선율을 기준으로 계산)(아웃) , 이는 A 시리즈 프로세서 등장 이후 CPU 및 GPU 성능이 가장 적게 개선된 세대일 것입니다. 이에 비해 Apple은 A13의 8코어 NPU에서 직접적으로 NPU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16코어 NPU, AI 성능이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Apple은 CPU와 GPU의 개선을 약화시키고 NPU의 성능 향상을 강화함으로써 휴대폰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단순히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외부 세계에 드러냈습니다. 휴대폰 칩의 규모는 크지 않습니다. 핵심은 제한된 성능 개선으로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달성하는 방법입니다.
그 이유는 사실 이해하기 쉽습니다.
곰곰이 생각해보면 PC 업계에서 CPU와 GPU 성능의 지속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핵심 원동력은 무엇인가? 예, 이것은 게임입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대규모 독립형 게임입니다. 레이 트레이싱, 보다 현실적이고 풍부한 디테일, 2K, 4K 또는 심지어 8K 해상도 등은 모두 성능에 대한 더 높은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원동력은 휴대폰 통신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우선 휴대폰 화면 크기의 한계로 인해 게임의 그래픽이 아무리 좋고 화려해도 소비자에게 상쾌한 현장감과 몰입감을 선사할 수는 없습니다. 핸드폰 화면으로 풍경을 보고 계시나요?) TV가 아무리 커도 몰입감이 떨어지는 오늘날 영화 산업이 대체되지 않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휴대폰에서도 마찬가지다. 게임 그래픽에 대한 요구가 높은 소비자라면 절대 휴대폰이나 게임기, TV로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것이다.
둘째, 모바일 기기로서 휴대폰은 항상 전원에 연결될 수 없고, 배터리 용량을 무한정 늘릴 수 없기 때문에 휴대폰의 전력 소비에 엄격한 범위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프로세서, 게임의 그래픽이 너무 정교하고 프로세서에 대한 부하가 너무 높으면 대다수 소비자에게 인식되지 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이 경우 향후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방향은 여전히 보편적인 온라인 게임을 기반으로 할 것입니다. 온라인 게임이 개발 방향이기 때문에 게임 회사는 저사양 모바일의 경우 두 가지를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휴대폰에서는 게임 요구 사항을 너무 높게 설정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휴대폰 프로세서의 성능 향상은 내부 추진력이 부족하다. 그러고보니 다들 곰곰히 생각해보면, 과연 휴대폰 성능을 쥐어짜낼 수 있는 인기 게임이 있을까? 완전히 평가된 게임은 "Honkai Impact"뿐입니다. "Bright Mountains" 및 "Ark Evolution"과 같은 게임은 솔직하게 말하면 모두가 점수를 얻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직옷 정말 재미있는 게임이 몇개 없나요?
그리고 모든 휴대전화 사용자가 게임을 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잊지 마세요.
사용자가 휴대폰으로 위챗 채팅, 웨이보 읽기, 전화 걸기, 빌리비리 읽기만 한다면 플래그십 휴대폰과 중저가 휴대폰이 그에게 가져다주는 경험은 거의 정확히 똑같습니다. 무엇? 플래그십 휴대폰이 소프트웨어를 더 빨리 열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어서, 수십분의 1초의 차이는 사용자가 의도적으로 비교하지 않는 한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이해할 수 없는 것입니다.
휴대폰 사진, 이미징, 듀얼 스피커, 전화 통신 등과 같은 휴대폰의 다른 기능에 대해서는 휴대폰 프로세서의 성능 간의 관계가 그다지 가깝지 않을 수 있습니다. 훌륭한 경험이지만 필수품이라기보다는 있으면 좋은 것입니다.
따라서 많은 소비자들에게 플래그십 프로세서의 성능은 사실상 아깝다고 생각하지만, 플래그십 칩 탑재는 필수조건이다. 대부분의 경우 우리는 이러한 현실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입니다.
나는 휴대폰 칩의 과도한 성능을 '옹호'하는 사용자 중 한 명이다. 받아들일 수 없는 점: 프로세서 성능이 너무 높다는 것이 아니라 휴대전화 제조업체가 계속해서 새로운 플래그십 프로세서를 출시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와서 새 프로세서를 사용해 보세요. 기존 프로세서는 구식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제 휴대전화 판매자들이 AnTuTu 달리기 점수와 같이 달리기 점수를 사용하여 승패를 결정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스냅드래곤 855가 처음 출시됐을 때 휴대폰 제조사들은 기자간담회에서 모두 득점에 집중했지만 40점을 넘지 못한 것 같아 부끄럽다.
이러한 홍보는 소비자에게 프로세서 점수가 높을수록 휴대폰 성능이 좋아진다는 오해를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어떤 CPU 성능이 45 향상되었는지, GPU 성능이 20 향상되었는지 등을 비교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일반 소비자들은 프로세서가 좋은지 나쁜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프로세서 점수가 높을수록 더 강력하다는 생각이 점차 형성되었습니다. 이 아이디어의 위험은 프로세서 성능을 지나치게 강조하고 시스템 최적화를 무시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점에서 저는 아이폰의 A 프로세서를 선호합니다. 구형 아이폰에서는 A7이나 A8 같은 프로세서도 여전히 원활하게 돌아가고 게임 등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프로세서의 발전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프로세서 성능을 과대평가하는 것에 반대합니다. 오늘날의 저사양 프로세서도 원활하게 실행될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비전문가 입장에서는 QQ, 위챗, 아너오브킹즈 등 구성 요구사항이 낮은 앱만 플레이하는 사용자에게는 그야말로 과한 수준입니다.
칩 성능은 과하지 않을 것입니다. , 더 빠르고 더 많은 에너지를 절약하는 것이 영원한 발전 방향입니다. 2019년 주류 중·고급형 SOC는 주로 710, 712, 660, 675 등이다. 이들 SOC는 제조 공정이 조금씩 다르지만 실제 경험은 사실상 비슷하다. 재작년의 660과 올해의 712가 비슷한 경험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둘의 성능차이는 정말 별로 없나요?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둘의 차이는 달리기 점수를 통해 충분히 반영될 수도 있고, 마니아들이 특정 매개변수를 통해 장단점을 판단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일반 소비자는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몇 가지 주요 이유가 있습니다:
1. 이론과 실제의 격차. 처리 능력이 40%나 향상됐다는 말은 듣기에는 좋은데 실제로는 원래 처리 시간이 0.5초 걸렸는데 지금은 0.3초가 걸린다는 뜻이다. 메모리나 플래시 메모리, 화면 터치 응답 시간, 시스템 최적화를 고려하면 실제 격차는 훨씬 더 작습니다. 현재 성능이 40% 향상된 SOC 업그레이드는 거의 없습니다.
2. Android 기기의 소프트웨어 적응은 항상 수동적입니다. 그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예: Mix4가 새로 출시되었으며 Taobao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실제로 이 앱은 Mix4를 미리 최적화하지 않습니다. 앱이 작동 중에 많은 버그를 발견하고 버그를 수정하기 위해 업데이트가 푸시될 것이라고 보고할 때까지는 그렇지 않습니다. SOC의 성능이 향상될수록 일반 사용자가 작은 버그를 발견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그러나 앱 공급업체는 휴대폰을 최적화하기 위해 주도권을 잡지 않기 때문에 Android 경험이 iOS만큼 좋지 않습니다.
3. 기회주의. 대표적인 예가 OPPO가 주도하는 독점 게임 최적화입니다. 먼저 설명하자면, 이 동작은 나쁘지 않으며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Honor of Kings의 구성 요구 사항은 높지 않지만 과거에는 835조차 때때로 원활하게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제가 언급한 두 번째 점은 제조업체가 이를 적용하기 위해 주도권을 잡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당신을 위한. 그러나 다른 사람에게 돈을 요구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 앱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당연히 앱 개발자입니다. 주머니가 넉넉한 대형 휴대폰 제조업체는 주류 게임 앱을 최적화하는 데 돈을 사용했습니다. 따라서 835, 845, 660의 경험치 격차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신혼여행 기간이 끝나면 상황은 달라진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625와 660 초반 모델들이 많은데, 확실히 게임을 잘 못하는 모델들이다. 제조사는 최적화에 돈을 쓰기 때문에 새로 출시되는 모델에 돈을 써야 한다. 물론, 휴대폰 제조사도 그렇게 생각한다.
4. 소프트웨어 개발의 지연. 게임이든 소프트웨어이든 개발 목표는 당연히 최대한 많은 모델에 적응하는 것입니다. 플래그십 모델만이 충분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머신을 개발한다면 당연히 사용자 수는 줄어들 것입니다. 바보 같은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전 세계 거의 모든 앱은 대부분의 모델이 원활하게 실행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그럼 그렇게 말을 많이 했으니 더 강해질 필요는 없나요? 매년 새 휴대폰을 구입하는 '부자'라면 할 말이 없다. 하지만 하나를 구매해 2년 이상 사용하면서 여전히 좋은 경험을 갖고 싶다면 플래그십 SOC를 구매하는 것이 필요하다.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장 주력하는 SOC만이 충분한 성능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660과 같은 SOC가 내년에 최하위 수준이 되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Redmi가 660~1,000위안의 기기를 출시했다는 것입니다.
2. 보이지 않는 성능 격차. 예를 들어 AI 기술은 아직 실용적인 부분이 많지 않지만, 역시 지원하는 660과 855 AI의 성능 격차가 크다. SOC는 단순한 CPU나 GPU가 아닙니다. 게다가 중·고급 SoC와 플래그십 SoC 간 격차도 크다. 그렇지 않다면 왜 835가 3년 안에 중저가형으로 전환되지 않겠습니까? 피상적인 득점은 712로 이미 835를 따라잡았습니다. 그러나 835를 사용하는 것은 많은 휴대폰 제조업체에게 비용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3. Mi 6는 재작년에 835를 사용했는데, 물론 여전히 부드럽습니다. 카메라 사양, 배터리 용량 감소, 하드웨어 수준의 자연적인 노화는 불가피합니다. 하지만 이 휴대폰의 단점은 결코 SoC가 아닐 것입니다. 그렇다면 같은 시기의 660,625 모델은 어떨까요?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휴대폰의 SOC가 자동차의 엔진과 같다고 말합니다. 배기량이 크면 연료만 소모되지만 출력은 충분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차가 가속 페달을 밟는 순간 다른 사람들은 멀리 뒤처지기를 희망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즐거움을 한 번 경험하고 나면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
많은 경우 소위 휴대폰 칩의 성능 초과는 더 빠르고 더 낮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칩을 추구하는 것이 기술적으로 불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많은 소비자가 더 빠르고 더 낮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칩을 자주 구매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칩을 소비합니다. 휴대폰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몇 년 전 많은 휴대폰의 화면 해상도는 끔찍할 정도로 낮았고 각 픽셀은 큰 열매처럼 보였습니다. Honor of Kings의 인기와 인기는 프로세서의 급속한 발전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휴대폰에서 고화질 영상을 촬영하고 원활하게 재생하려면 더 빠르고 강력한 칩이 필요합니다. 수년 전 안드로이드 백그라운드 프로그램에 의해 거의 정지된 경험을 하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이러한 모든 문제는 칩 업그레이드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진짜 문제는 휴대폰이 인터넷 서핑과 모멘트 게시에만 사용된다면, 대규모 모바일 게임을 하고 고도의 편집을 하지 않는다면 5G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정의 영상, 그렇다면 화웨이의 주력 제품이나 애플의 새로운 모델을 고려해서는 안 됩니다.
휴대폰 칩이 과도한 성능을 갖게 만드는 것은 더 높은 성능을 추구하는 기술 개발자가 아니라 소비주의를 옹호하는 상인들과 소비주의에 갇힌 우리들이다.
휴대폰 성능이 과하다고 말하는 유저들은 위챗으로 채팅도 하고, 온라인 동영상도 보고, 가끔 저해상도 사진도 몇 장 찍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노키아 시대의 휴대폰과 같습니다.
미래에는 기술 제품이 점점 더 좋아질 것이고, 모든 측면의 표준도 점점 더 높아질 것이며, 성능도 대대로 점점 더 좋아질 것입니다. 이는 앞으로만 나아갈 뿐, 결코 뒤로 물러서지 않을 추세입니다. 어쩌면 그는 조금 더 느리게 걷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천천히 걷는 이들은 치약을 짜내고 있다.
요즘 우리 일반 사용자가 휴대전화를 사용할 때 필요한 것은 위챗 채팅, 뉴스 읽기, 온라인 동영상 시청, 가끔 사진 몇 장 찍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런 평범한 일상의 필요.
현재 휴대폰 및 프로세서와 함께 사용하면 성능이 확실히 충분할 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용자가 이렇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사용자는 대규모 온라인 게임이나 상대적으로 높은 구성 요구 사항을 갖춘 독립형 게임을 좋아합니다. 현재 성능 구성은 훨씬 높습니다. 성능을 따라잡지 못하면 응답 속도가 느려지고 지연이 발생하며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프레임이 떨어지고 화면이 선명하지 않게 됩니다. 더욱이, 각 세대의 소프트웨어와 게임이 업데이트된 후에는 구성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16년 된 휴대폰을 사용하여 WeChat에서 채팅을 한다면 19년 또는 20년 후에는 사용하는 WeChat의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WeChat은 매년 업데이트되지만 휴대폰 하드웨어 구성은 업데이트되지 않기 때문에 하드웨어에 대한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이 단계적으로 증가합니다.
또 다른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는 것에 대한 수요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으며, 이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은 더 좋고 더 나은 것이 요구됩니다. 더 나은 명확성. 이로 인해 휴대폰 프로세서의 알고리즘에 대한 요구가 높아집니다. 고성능 프로세서가 있어야만 사진 및 비디오 녹화에 대한 요구 사항이 점점 더 다양해질 것입니다. 그러니 휴대폰 성능이 과도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이런 말을 하는 사용자는 분명 노인 전화기를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사실 '과잉 성능'이라는 용어는 몇 년 전부터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주장은 휴대폰 업계뿐만 아니라 PC 업계에서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일부 사람들은 항상 옹호하는 것일까요? 휴대폰 칩의 성능 과잉? 근본적인 이유는 휴대폰 제조사들이 언급하는 성능 향상을 소비자들이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실제로 몇 년 전에는 현재의 하드웨어만으로도 충분하고 굳이 그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성능에 과부하가 걸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과도한 성능을 발휘하는 사람들은 휴대폰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라고 합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주로 WeChat에서 채팅을 하거나 Tik Tok에서 짧은 동영상을 보거나 웹을 검색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성능을 위해. 그래서 이 사람들은 매년 새로 출시되는 칩의 가격이 오르는 것을 보면 당연히 불만을 품게 됩니다. 내 휴대폰을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느낌이 항상 있는데, 당신이 나에게 휴대폰을 바꾸라고 강요하면 당연히 나는 매우 불행한 기분이 됩니다.
이 그룹의 경우 실제로 과잉 성능이 의심됩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사람들은 수요가 너무 많을 뿐이고 더 많이 가져도 소용이 없기 때문입니다. Huawei HiSilicon Kirin 820의 성능은 Kirin 970과 비슷하지만 Kirin 820 휴대폰은 실제로 Kirin 970 휴대폰보다 훨씬 비싸지 않습니다. 과도한 성능은 일부 소비자들의 희망사항일 뿐이다.
지난 2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과잉 성능'이라고 말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지난 2년간 그런 목소리는 왜 줄어들었을까? 2년 전 중 하나인 Honor of Kings의 새 시즌이 업데이트되었는데, 업데이트 패키지가 갑자기 3.0G에 도달하자 게임이 업데이트되자마자 많은 휴대폰이 이를 견딜 수 없어 불만을 토로했던 기억이 납니다. Tencent의 부정적인 최적화.
하지만 최종적으로 분석해 보면 이번에 텐센트의 업데이트가 더 큰 진전을 이루었기 때문에 모두의 인식이 더욱 강해졌다. 이전처럼 업데이트가 단계적으로 진행된다면 아마도 모든 사람들이 휴대폰의 성능이 이러한 게임을 처리하기에 충분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소프트웨어 제조업체가 업데이트할 때마다 몇 가지 기능을 더 추가하려는 한 휴대폰의 성능은 충분하지 않으며 과잉도 없습니다. 닭싸움 게임을 한번 보세요. 업데이트 패키지가 커질 때마다 화질이 업그레이드됩니다. 이제 재생률도 높아지고 성능도 지속적으로 향상됩니다. 그러니 휴대폰 성능이 너무 높다고 절대 미신하지 마세요. 단지 소프트웨어 제조업체가 아직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을 뿐입니다.
저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서로 보완적이라고 늘 주장해 왔습니다. 하드웨어가 조금만 더 있어도 소프트웨어가 따라오지 못하면 일시적일 것입니다. 이제 5G가 등장하면서 데이터 교환 및 처리 능력이 크게 향상되어 더 이상 과도한 성능을 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기능 추가, 특수효과, 화질, 가속 등을 추가해 휴대폰 성능을 쥐어짜기 쉽다. 이것이 기술이 발전하는 방식이므로 과도한 성능에 대해 미신하지 마십시오.
그런데 이 말이 휴대폰 하드웨어 제조업체가 매년 새로운 하드웨어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출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최종 분석에서 휴대폰 칩의 과도한 성능은 상대적인 주제이며 이는 사용자의 상대적인 측면과 상대적인 시간에 반영됩니다.
휴대전화 사용자는 이제 막 학교를 시작한 초등학생부터 은퇴한 노인까지 다양합니다. 이러한 대규모 사용자 그룹에는 휴대폰 사용에 대한 다양한 시나리오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젊은이들은 Honkai Impact 3 및 Exciting Battlegrounds와 같은 게임을 즐기기 위해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할 것입니다. 정보를 새로 고칩니다.
그러면 두 사용자 그룹의 휴대폰 칩 성능 요구 사항이 차별화되어 문제가 발생합니다. 대규모 3D 게임을 하지 않고 성능을 많이 소모하는 애플리케이션(AR, VR 등)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 2000위안 휴대폰이나 5000위안 휴대폰 사이에 칩 성능 차이는 없다고 볼 수 있다. . 그래서 3D 게임을 하지 않거나 성능을 많이 소모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라면 당연히 휴대폰 칩의 성능이 과도하다고 말할 것이다.
샤오미 1과 샤오미 2 출시 당시 레이쥔이 "샤오미는 열병을 위해 태어났다"고 말한 게 아직도 기억난다. 당시 샤오미가 사용하던 스냅드래곤 800과 810은 휴대폰 주력 칩이었으며 성능은 당시 휴대폰 중 그야말로 최고였다. 그렇다면 이제 Xiaomi 1과 2를 사용하는 것이 어떨지 상상해 보세요. 소셜 앱이나 뉴스 앱을 몇 개 설치하면 버벅거려서 즐겁게 사용하기 어려울까 봐 걱정됩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앱용 휴대폰 칩의 성능 요구 사항이 시대와 함께 발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앱의 기능이 더 풍부해지고, 인터페이스가 더 좋아지고, 시작 속도가 빨라지기를 원한다면 하드웨어 개선이 필수입니다. 지금은 체감할 수 없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점진적인 개선 과정인 것은 분명합니다. 이는 또한 하드웨어 제조업체가 매년 자체 칩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이유를 직접적으로 설명합니다.
하지만 반면, 휴대폰 칩 교체 속도는 1년 미만으로 단축됐다. 새로 출시된 플래그십 칩 휴대폰은 출시된 지 10개월밖에 안 됐고, 차세대 플래그십 칩도 출시됐다. 출시되었습니다. 이렇게 빠른 교체 속도로 인해 위에서 언급한 장기 프로세스의 간격이 너무 짧아서 사용자는 얼마나 많은 성능 향상이 이루어졌는지 실감하지 못할 것입니다. 따라서 이때 휴대폰 칩의 성능이 과도하다는 주장이 나올 것이다. 적어도 이 차원에서는 타당하다.
따라서 개인 사용자 입장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휴대폰 칩의 성능이 과한지 여부에 신경 쓸 필요가 없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사용 요구사항이 어디인지, 얼마나 오랫동안 사용할 것인지를 파악한 후 자신에게 맞는 성능을 갖춘 휴대폰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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