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유치원 미술 수업 계획

유치원 미술 수업 계획

교직원으로서 훌륭한 수업 계획을 작성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업 계획의 도움으로 교수 방법을 적절하게 선택 및 사용하고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동원할 수 있습니다. 수업계획은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수집한 5가지 유치원 미술 수업 계획입니다. 유치원 미술 수업 계획 1

1. 디자인 의도:

아이들이 사는 세상은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녹색의 색상처럼 다채롭고 밝고 아름다운 색상이 유아를 만듭니다. 그것을 좋아하고 색상 변화가 그들을 놀라게합니다. 다채로운 색상은 아이들의 감각을 가장 직접적으로 자극할 수 있으며, 아동복, 음식, 주거, ​​교통수단은 색상과 가장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상류층의 아이들은 이미 색상 변화에 대해 사전적으로 이해하고 있었으며, 일상 활동에서 아이들이 색상 변화에 대해 매우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Wonderful Colors" 활동을 디자인했습니다. ". 여기에는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의 세 가지 기본 색상이 쌍으로 일치하여 녹색, 주황색, 보라색의 세 가지 색상(세 가지 보조 색상)이 생성된다는 과학적 원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강력한 탐구 및 조작 교육이 있으며, 대규모 학급의 어린이 작업에 더 적합한 이 활동은 주로 어린이에게 세 가지 기본 색상을 결합하여 다양한 색상을 만들 수 있음을 알려줌으로써 세 가지 기본 색상을 결합하여 새로운 색상을 만드는 마법을 느낄 수 있습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컬러링 작업을 과감하게 시도하고, 아이들이 색상 변화를 탐색하고 발견하도록 자극하여 색상 변화에 대한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변화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해주세요.

2. 활동 목표:

1. 세 가지 기본 색상을 결합하여 다양한 색상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아보세요.

2. 그래픽을 보고 색상에 대해 추론함으로써 과감하게 채색 작업을 탐색하고 색상의 구성을 인식해 보세요.

3. 세 가지 원색을 결합하여 새로운 색상을 형성하는 마법을 느끼고 색상 인지 활동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자극합니다.

활동 초점: 세 가지 기본 색상을 결합하여 다양한 색상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세요.

활동난이도 : 그래픽을 보고 색상을 추론하면서 과감하게 색칠작업을 탐구해보고 나아가 색상의 구성을 인지해 보세요.

3. 활동 준비:

PPT 코스웨어 1부, 팔레트 1부, 물감(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성 그림 1장.

4. 교수법:

실생활에서 아이들의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본 활동에서는 아이들이 색상의 변화를 보다 생생하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활동 내 관찰방법, 설명방법, 시연방법, 조작방법을 활용하여 아이들이 전체 과정을 긴밀하게 연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하며 색상 변화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쌓으세요. 이 활동은 항상 어린이에게 초점을 맞추고 어린이가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교사는 어린이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 수 있도록 어린이의 다양한 감각을 동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활동 중에 아이들은 보고, 말하고, 행동함으로써 학습에 대한 열정을 자극할 수 있으며, 조작과 탐색 중에 색상 변화의 신비를 발견하고 색상 변화의 재미를 느낄 수 있어 미리 설정된 목표 요구 사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5. 활동 과정:

(1) 활동 소개:

교사: 아시나요?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세 가지 색상의 이름이 같은 것은 무엇입니까? (3원색)

코멘트: 서론이 더 자연스럽고, 질문도 더 자연스럽고 여유로워 아이들이 부담감을 느끼지 않습니다.

(2) 활동 과정

1. 화려한 성 지도를 보여주세요. 성에 들어가려면 성문을 열어야 합니다.

오늘 세 명의 유색인종들은 '컬러풀 시티'에 놀러가고 싶어 하는데, 들어가려면 성문을 열어야 하는데 어떻게 성문을 열 수 있을까요? Color City의 소유자가 말하는 것을 들어보겠습니다. “Color City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문을 열려면 자물쇠의 6개 구역을 6가지 색상으로 채워야 합니다.

빨간 인형은 "나는 빨간색이 있어요. 먼저 왔어요", "나를 보러 오세요, 나는 노란색이 있어요", "그리고 나는 파란색이 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댓글: '색채도시의 달인'과 삼색아기의 대화를 PPT 코스웨어로 표현해 6가지 색을 찾아 자물쇠를 채우는 활동의 목적을 생생하게 설명했다. 6개의 부채꼴 모양은 아이들에게 매우 흥미롭고, 아이들이 더욱 신중하게 생각하고 집중하게 될 것입니다.

2. 교사 질문:

(1) 현재 몇 가지 색상이 있나요? (3종)

(2) 성문을 열 수 있나요? 왜?

(3) 나머지 세 곳은 무슨 색일지 맞춰보세요?

3. 아이들의 대답: 녹색, 분홍색, 보라색. . .

4. 컬러시티 사장님의 말을 들어볼까요? (컬러 시티 마스터 : "나머지 세 자리는 어떤 색으로도 채울 수 없습니다. 빨강, 노랑, 파랑을 2개씩 더해서 나오는 색이어야 합니다. 얘들아, 서두르세요. 컬러인형들을 도와주세요.")

선생님: 그 사람들을 도와줄 의향이 있나요? 각 어린이 앞에는 팔레트가 있으며, 테이블 중앙에는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세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Color City 소유자의 요구 사항에 따라 두 가지 색상의 페인트를 함께 혼합해야 합니다.

(1) 그런 다음 어린이들에게 두뇌를 사용하도록 요청합니다. 예를 들어 노란색은 어떤 색과 혼합될 수 있나요? 어떤 색으로 변할까요?

(2) 빨간색에는 어떤 색을 섞을 수 있나요?

(3) 결국 섞이지 않는 두 가지 색상은 무엇인가요?

(4) 그러면 나중에 작업할 때 매번 같은 양의 페인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색상이 편향될 것입니다. 이제 누가 빠르고 정확하게 작업하는지 비교해 보겠습니다. 좋아요? 그럼 시작해 볼까요!

5. 음악을 틀고 아이들에게 색깔을 섞어 녹음하게 하세요. 그러면 선생님이 지도해 줄 거예요.

의견: 교사는 너무 많은 요구를 할 필요가 없지만 아이들이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도록 하여 평소 작은 일을 처리하고 손이 별로 없는 아이들도 색 혼합에 온 마음을 다할 수 있습니다. , 이는 색상 혼합의 정신을 진정으로 구현합니다. 어린이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원칙.

6. 설명:

선생님: "어떤 아이가 먼저 말해줄지, 어떤 두 가지 색을 선택했는지, 섞으면 어떤 색이 되는지 말해줄 거예요. 알겠습니다.”

p>

(1) 빨간색과 파란색 = 보라색, 빨간색과 파란색도 마찬가지인가요? 그럼 컬러시티 주인에게 빨간색 + 파란색이 보라색인지 물어볼까요?

(Color City Master: "빨간색 더하기 파란색은 보라색입니다.")

(2) 빨간색과 노란색 = 주황색입니다. 빨간색 더하기 노란색도 주황색인가요? Color City의 주인에게 물어보세요. 빨간색에 노란색을 더하면 주황색도 되나요?

(컬러 시티 마스터: "빨간색 더하기 노란색은 주황색입니다.)

(3) 마지막 두 가지 색상을 누가 소개할 수 있을까요? 노란색과 파란색 = 녹색, 동의하시나요?

p>

p>

(색채 도시의 달인: "노란색 더하기 파란색은 녹색입니다.)

(4) 아이들이 자신이 어울리는 색이 있다면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될 때 색상이 많든 적든 교사는 어린이의 새로운 발견을 지원하고 격려하는 동시에 정규화를 더 강화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 파란색"은 파란색이 너무 많으면 보라색-빨간색 등으로 변합니다.

의견: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추측하도록 지도합니다. 교사는 대답하지 않고 아이들이 실제 작업에서 답을 찾도록 허용합니다. 이는 아이들의 탐구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주도성을 발휘합니다. 실험 과정에서 아이들은 매우 대담하고 자유분방하며 진지하게 변해가는 색깔에 한숨을 쉬었습니다. 알고 보니 두 가지 색깔이 마음대로 바뀌는 것이 너무 멋져서 아이들은 신나고 놀랐습니다.

7. '세 가지 색상'을 소개합니다.

선생님: 정말 신기해요. 세 가지 색깔을 모두 찾았어요. 주황색, 녹색, 보라색, 이 세 가지 색상은 "3가지 색상"이라고도 불리는 동일한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세 가지 기본 색상(빨간색, 노란색, 파란색)을 쌍으로 추가하면 녹색, 주황색, 보라색의 세 가지 보조 색상도 생성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8. 이제 6가지 색상을 모두 찾았으니 들어가볼까요? 컬러시티 주인에게 물어보세요.

(컬러풀 시티 마스터: "정말 멋지네요. 6가지 색상을 모두 찾았습니다. 들어오세요.")

선생님: 컬러풀 시티 오늘도 너무 아름답습니다. 도시에는 수확량이 많고 과일과 채소도 많이 수확됩니다. (수박, 포도, 오렌지, 오이, 가지...) 어떤 색깔인가요? (녹색, 주황색, 보라색)

9. 아이들에게 세 가지 색상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려보라고 합니다. 그리고 야채.

(1) 선생님: 방금 어떤 색을 섞었어요? 당신의 색깔에 맞는 과일과 채소는 무엇입니까? 이제 섞은 색으로 칠해 보세요.

(2) 어린이 운영, 교사 견학 안내.

(3) 활동 종료

소개 및 코멘트.

선생님: "이제 색칠한 야채와 과일을 컬러풀 시티로 보내주세요. 함께 감상하며 누가 가장 아름다운 그림을 가지고 있는지 볼까요?"

(4) 활동 확장: 다른 색상의 변화를 이해합니다.

선생님: "빨강, 노랑, 파랑의 세 가지 색을 합치면 초록, 주황, 보라의 세 가지 색이 되는데, 그럼 나머지 색은 합치면 어떤 색이 될까요? 함께 해보시죠!”

6. 성찰 교육:

1. 이 활동은 아이들이 심리적 압박감을 덜 수 있도록 편안하고 편안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실험 동안 아이들은 긍정적이고 주도적이며 강한 관심을 보였습니다.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합니다. 아이들이 활동 중 보고, 말하고, 행동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아이들의 학습 의욕을 자극할 수 있도록 교사가 주도하여 아이들의 다양한 감각을 적극적으로 동원합니다. 조작과 탐험 중 변화를 느끼고, 색상 변화의 재미를 느끼고, 미리 설정된 목표 요구 사항을 완료하세요.

2. 제가 디자인한 '컬러 시티 PPT'는 어린 아이들에게 매우 매력적입니다. 아이들도 제가 넣은 조작 자료에 매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비록 최종 조작 결과는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하지만, 물감을 전부 섞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물감의 양을 조절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서 색의 명암효과에 영향을 미치기도 했는데요, 그 과정에서 뿌듯함을 느낀 분들도 계셨습니다. 그 과정에서 저는 아이들의 가장 본능적인 반응을 보았습니다. 아이들은 이런 종류의 활동을 좋아하고 활동에 대한 열정이 완전히 발휘되었습니다. 그들은 빨간색과 노란색 = 빨간색과 빨간색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파란색 = 보라색, 파란색 = 녹색. 물론, 활동을 하면서 부족한 점이나 반성해야 할 부분도 많았습니다. 앞으로는 경험을 통해 배우고 교육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더 노력해야 합니다. 유치원 수업을 위한 미술 수업 계획 2부

1. 활동 목표:

1. 아이들은 장식과 건축을 통해 상상의 집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2. 아이들의 상상력과 사전 협력 능력을 키워주세요.

2. 활동 포인트 : 상자 모양에 따라 장식하세요.

3. 활동 난이도 : 자신만의 집을 장식과 조립의 형태로 표현해보세요.

4. 활동 재료: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폐지 상자를 여러 개 수집합니다. 양면테이프, 가위, 투명테이프 등 장식용 보조재료를 준비해주세요.

5. 디자인 아이디어 : 상품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상품 포장이 점점 더 아름답고 정교 해지고 있으며 화장품 상자, 식품 상자, 요구르트 상자 등 고객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등, 둘 다 실용적인 가치가 있고 즐기고 놀 수 있어 아이들이 종종 내려놓게 됩니다. 그래서 나는 이 활동을 위한 "집"을 디자인하기 위해 아이들에게 매우 친숙한 중고 판지 상자를 선택했습니다.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폐지 상자를 모아 아이들에게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고 창작물에 '집'을 짓기 위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학습 과정에서 어린이들이 상자의 모양 변화에 따라 다양한 "집"의 모습을 상상하게 하십시오. 이는 어린이의 창의적인 표현을 위한 확실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한편, 상상의 콘텐츠를 구축하기 위해 개별적인 디자인을 활용하여 협력을 독려하세요. 다양하면서도 집중되어 있어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줍니다.

6. 활동 과정 : 흥미 유발 - 상상력 확장 - 개별 창조 - 협력을 통해 구축하고 소통하고 소개 - 행복 공유

7. 활동 과정 :

(1) 게임을 통해 행복을 경험하고 흥미를 자극한다.

아이들은 '나는 행복한 집이 있어요' OST에 맞춰 게임을 합니다. 저희 집에 손님으로 오세요.

1. 소통하고 토론하며 디자인을 상상해보세요.

방금 우리는 "나의 집에 초대해 주세요" 게임을 했습니다. 이제 선생님은 여러분 각자가 자신만의 "집"을 디자인하도록 요청한 다음 선생님을 손님으로 초대하는 것이 어떻습니까? 그것?

2. 모습을 관찰하고 과감하게 상상해보세요.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상자를 보여줍니다.) 최근에 수거한 폐기물 상자입니다. 이제 차이점을 살펴보세요. (어떤 것은 크고 어떤 것은 작습니다. 어떤 것은 길고 어떤 것은 정사각형이고 어떤 것은 녹색이고 어떤 것은 빨간색입니다...)

어떻게 생겼나요? (아이들은 상자의 모양을 보고 상상력을 펼칩니다.)

(2) 개인의 창작과 과감한 표현.

1. 아이들이 폐기물 상자의 모양을 과감하게 활용하여 상상에 따라 다른 재료를 적절하게 처리하거나 붙이거나 추가하고, 일부 세부 사항을 잘라내고 붙여서 다양한 "집"을 만들도록 격려합니다.

2. 지원 및 도움. 다양한 능력에 따라 상자의 모양을 자유롭게 상상하고 디자인하십시오.

(3) 성공을 구축하고 경험하기 위해 협력합니다.

1. 동료들과 소통하고 자신이 디자인한 '집'을 소개하세요.

2. 아이들이 자신이 디자인한 "집"을 "행복한 집"으로 함께 협력하고 구성하도록 격려합니다.

3. 선생님을 초대해 작품을 함께 관람하고, 디자인한 '행복한 집'을 선생님께 소개해보세요.

(4) 행복을 나누고 활동을 마무리합니다.

선생님들을 '행복한 집'으로 초대하세요. (동료 선생님들과 손을 잡고 손뼉을 치며 '나는 행복한 집이 있어요'라는 노래를 부르며 '행복한 집'을 돌았습니다.

첨부 가사: 아빠 사랑해요, 아빠 사랑해요 엄마, 부모님이 저를 사랑하셔서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있어요. 유치원 미술 수업 계획 3

활동 목표

1. 수박 껍질에 다양한 물건을 연결하고 활용해보세요. 그림을 추가하여 주요 특징을 표현하고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2. 창의적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일관된 언어로 과감하게 표현하고, 언어를 발전시키고, 연상을 풍부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창작의 즐거움을 충분히 경험하고 아이들 간의 협력 정신을 키워주세요.

4.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그림을 그리는 즐거움을 경험하세요.

그 과정에서 간단한 재료를 사용하여 장식하고 성공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활동 준비

1. 각자 수박 껍질 반쪽의 사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p>

2. 작은 동물 카드와 수박 껍질 배경 사진 몇 장

활동 과정

1. 아이들이 처음에 수박 껍질을 상상하도록 지도합니다.

1. 오늘 선생님은 무엇을 가져오셨나요? (수박 껍질 반쪽)

2. 이 수박 껍질 반쪽은 어떻게 생겼나요? (배, 침대, 그릇...)

3. 껍질이 아래로 향한 수박은 어떻게 생겼나요? (우산, 지붕, 테이블 램프...)

2. 수박 껍질에 그림을 상상하고 추가하고, 문장으로 표현해 보세요.

1. 수박 껍질은 마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보세요! 그것은 무엇이 되었나요? (스윙)

2. 누가 플레이할 것인가? (작은 원숭이, 작은 다람쥐...)

3. 선생님은 이 그림을 두 문장으로 정리하셨습니다. 수박 껍질이 그네로 변하고, 다람쥐가 그네를 타는 것이 너무 재미있어요!

4. 어린이 여러분, 수박 껍질이 마법을 부리게 만들고 싶나요? 마술을 익힌 후, 어떤 작은 동물이 그것을 무엇에 사용할 것인지 생각해 보세요.

5. 아이들은 자유롭게 상상하고, 그림을 추가하고,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서로 말하도록 상기시켜 주십시오.)

6. 어린이들 각자에게 말하도록 요청하십시오.

(1) 수박 껍질이 모자로 변하고, 토끼는 그것을 머리 꼭대기에 써서 햇빛을 차단합니다.

(2) 수박 껍질은 우산으로 변하고, 새끼 고양이는 비가 올 때 우산을 쥐는 데 사용합니다.

(3) 수박 껍질은 통으로 변하고, 강아지는 이를 이용해 물을 퍼냅니다.

(4) 수박 껍질은 바구니로 변하고, 양은 그것을 이용해 풀을 담는다.

7. 아이들에게 자신의 작품을 폼보드에 전시하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세요.

3. 아이들에게 다시 수박 껍질을 상상하도록 지도하고, 그룹별로 "재미있는 수박 껍질"이라는 이야기를 만들어 보세요.

1. 선생님은 배경 그림을 보여주고 이야기 작성 방법을 보여 주었습니다.

작은 동물 떼가 잔디밭에 놀러 갔다가 던져진 수박 껍질을 많이 발견했습니다. 땅. 작은 동물들은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수박 껍질을 버리면 얼마나 안타까운 일이겠는가! 새끼 고양이는 수박 껍질을 집어 들고 "시소를 만들자!"라며 숲으로 가서 나무판을 찾아 수박 껍질 위에 올려놓고 시소를 만들었습니다. 새끼 고양이와 강아지가 함께 놀고 있어서 너무 행복했어요! 얘들아, 수박 껍질이 많구나. 다른 작은 동물들은 수박 껍질을 무엇에 쓰나요? 그들은 무엇을 말하고 무엇을 할 것인가? 스토리도 만들어주세요! 그룹의 아이들을 위해, 당신이 먼저 화장하고, 내가 화장하고, 그 다음 다른 아이들이 함께 아름다운 "재미있는 수박 껍질" 이야기를 만들어 봅시다!

2. 아이들은 그룹으로 나뉘어 이야기를 만듭니다. 각 그룹에는 여러 개의 수박 껍질과 여러 개의 작은 동물이 그려진 배경 그림이 제공됩니다.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3, 개별 그룹에게 이야기를 하게 하고 그룹이 서로 이야기하도록 격려합니다.

활동에 대한 성찰

이득 1: 활동에서 자유로운 상상과 창작을 위한 공간을 잘 제공한다. 이 활동은 모든 어린이에게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여 충분히 상상하고 대담하게 말할 수 있도록 하므로 활동하는 동안 어린이들은 항상 적극적이고 행복한 기분을 느끼며 창의적 학습의 즐거움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득 2: 교사는 아이들이 좋은 활동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교실 질서를 잘 통제해야 합니다. 교사는 아이들의 정서와 열정을 수업에 동원하는 것을 추구하지만 과도한 활동과 질서의 부족은 분명 교육 효과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 활동을 통해 앞으로의 작업에서 교실 질서를 통제하는 경험을 점차 축적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득 3: 어린이의 창의적 서사에서 교사의 지도와 평가는 어린이가 다시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전제이자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 활동에서 아이들은 여러 번 상상하고 묘사하고 그림을 추가하도록 요청받았습니다. 모든 링크에서 나는 아이들의 창작을 전적으로 확인하고 격려하여 아이들이 다음 창작에 더 많은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작은 백과사전: 수박 껍질, 수박 녹색 옷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원산지는 박과 식물인 수박의 겉껍질입니다. 수확 및 가공 : 7~8월에 수박껍질을 채취하여 부드러운 속부분을 벗겨내고 햇볕에 말리며, 녹색 겉껍질 중 일부는 벗겨내고 가운데 부분만 채취합니다. 유치원 4학년 미술 수업 계획

1. PPT는 "해바라기"라는 주제를 소개하는 오디오를 재생합니다.

1. 선생님: 얘들아, 오늘 선생님이 신비한 곳으로 데려갈 거야. 선생님이랑 같이 보러 갈래?

2. 먼저 눈을 감아주세요(PPT 및 오디오 재생).

선생님: 얘들아, 우리는 신비한 곳에 도착했어, 여기가 어디야? (아이들이 대답함) 와, 여기가 '아름다운 해바라기'의 고향인 줄 알았어요. 여기에는 해바라기가 많이 자라고 있는데 정말 아름답네요!

2. 선생님은 해바라기의 이름과 생김새의 특징을 소개합니다.

선생님: 어린이 여러분, 왜 해바라기라고 부르는지 아시나요? (아이들의 대답) 교사 요약: 해바라기의 얼굴은 항상 태양을 향하고 있기 때문에 태양은 어디로 가나요? 그 얼굴은 어디를 향하고 있나요?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해바라기라고 부릅니다.

3. 선생님의 질문: 다양한 모양의 그림 4장을 PPT에 보여주세요.

선생님: 어린이 여러분, 그림 속 해바라기는 모두 같은 모양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어린이들에게 몸의 움직임을 이용해 해바라기의 모양을 모든 방향에서 보여주도록 하세요. (어린이들을 무대 위로 올라와서 해바라기 모양을 시연해 보세요.)

교사 요약: 그런데 해바라기가 춤추는 것 같아요. 어떤 사람은 고개를 숙이고, 어떤 사람은 고개를 들고, 어떤 사람은 몸을 비틀고 있어요. 너무 귀여워요!

4. 선생님은 반 고흐의 작품 '해바라기'를 보여주며 아이들에게 작품을 감상하고 질문을 하라고 하셨습니다.

아이들아, 그림 속 해바라기를 좀 봐주세요. 이봐, 이 아름다운 해바라기를 누가 그렸는지 알아?

(아이들의 대답) 선생님: 이 해바라기 그림은 프랑스의 위대한 화가 반 고흐의 작품이에요. 화가가 이 그림을 그렸을 때는 태양이 어디에나 있었기 때문에 그림 전체가 황금색이었어요. 매우 따뜻하고 활력이 넘치는 느낌입니다.

5. 교사는 아이들이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해바라기 그리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선생님: 방금 우리는 "아름다운 해바라기"를 감상하고 대가들의 작품을 보았습니다. 꼬마 화가가 되어 독특한 해바라기를 그려볼래요? 오늘은 선화를 이용해 해바라기를 그려보겠습니다. 혹시 선화를 접해본 적이 있나요? 어떤 라인을 사용하셨나요? 어린이들에게 칠판에 그림을 그려 보라고 한다.

(아이들이 말하고 그림을 그리도록 지도하세요)

1. 방금 아이들이 온라인 그리기에 사용된 선에 대해 이야기했고, 선생님도 모두를 위해 몇 가지 선을 준비했습니다. 어떤 아이들은 장식선에 어려움을 겪을 때 참고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그림을 보여주면서 이름을 말씀해주셨어요.)

2. 다음으로 아이들에게 선화를 그리도록 할게요. 그림을 그리기 전에 주의해주세요.

(1) 글쓰기를 시작하기 전에 해바라기를 몇 개나 그릴지 생각해 보세요. 꽃 한 개를 그리려면 꽃이 좀 더 커야 하고, 두 개의 꽃을 그릴 때는 하나는 높고 하나는 낮을 수 있고, 하나는 크고 하나는 세 개의 꽃이 있을 수 있다는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레벨의 차이입니다. 일부는 낮고 일부는 크고 일부는 작습니다. 내부를 장식하려면 각 꽃잎과 잎이 조금 더 커야 합니다.

(2) 그리는 단계에 주의하세요. 먼저 종이 중앙에 크고 둥근 원반을 그린 다음, 꽃잎을 그린 다음, 해바라기 줄기와 잎을 그리고 마지막으로 꽃반과 잎을 그리고, 줄기 안쪽에는 다양한 선과 무늬를 그려줍니다. 아이들은 자신의 상상에 따라 윤곽선 안에 패턴을 마음대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선생님께서 굵기가 다른 펜 두 개를 준비해 주셨는데요, 해바라기의 큰 윤곽선을 그릴 때는 두꺼운 펜을 사용하시고, 안쪽의 작은 선과 패턴을 그릴 때는 얇은 펜을 사용해주세요. 선은 두껍거나 얇습니다. 당신의 작은 두뇌를 사용하여 다양한 유형의 선과 패턴을 사용하여 해바라기를 장식할 수 있으므로 해바라기가 더욱 생생해질 수 있습니다.

6. 아이들이 자유롭게 해바라기를 만들 수 있고, 선생님이 직접 투어를 지도해 주십니다.

교사: 다음으로, 우리 꼬마 화가들에게 마음속에 "아름다운 해바라기"를 그려보라고 하세요. (아이들은 그룹으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합니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그림을 추가하고 전체 레이아웃을 보는 등 적절하게 상기시켜줍니다.)

7. 작품 전시, 교사와 아이들이 서로 감사하며, 평가하고 소통하세요.

1. 먼저 그림을 그린 아이들은 다른 아이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자신의 작품을 전시판에 전시해야 합니다.

2. 아이들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해바라기 작품과 그 이유를 이야기합니다. 유치원 수업 미술 수업 계획 5부

활동 목표

1. 의도적으로 큰 물고기를 형성하고 그림을 배열하며 함께 노력하여 어려움을 극복하는 기쁨을 경험합니다.

2. 작은 물고기가 큰 물고기를 물리치는 과정을 재현하기 위해 기꺼이 그리기와 자르기 방법을 사용합니다.

활동 준비

1. 8인치 카드 용지 4장, 빨간색 A4 용지 1장, 아웃라인 펜, 가위, 글루건.

2. 큰 물고기 그림 2개.

3. 그림책 동화 『꼬마 검은 물고기』를 재미있게 읽으며 물고기를 그리고 빠르게 물고기를 장식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

활동 과정

1. 감상 및 토론 - 이야기 상황을 재현합니다.

(1) 그림책 '작은 검은 물고기'를 보여주세요. 교사: 지난번에 우리는 그림책 '작은 검은 물고기'를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2) 작은 검은 물고기의 탈출과 작은 붉은 물고기의 회피는 좋은 해결책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똑똑한 작은 검은 물고기는 큰 참치를 물리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생각했을까요?

(3) 동영상을 재생합니다.

선생님: 그들은 어떻게 큰 물고기 속으로 헤엄쳐 들어가나요?

: 그들은 함께 작업하여 머리를 먼저 바꾸고 몸을 바꾸고 마지막으로 꼬리를 바꿉니다.

2. 탐색과 발견.

사나운 참치가 이 비밀을 알아차리는 것을 막기 위해 작은 물고기는 한 방향으로 헤엄쳐야 합니다. 그들은 종종 다른 물고기로 헤엄쳐 가고, 때로는 크고 이상한 물고기로 헤엄치기도 하며, 때로는 다른 물고기로 헤엄치기도 합니다. . 그들은 큰 해파리 속으로 헤엄칠 수 있습니다. (시연을 보여주세요.) 어떤 종류의 큰 물고기 속으로 헤엄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아이들은 자유롭게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큰 물고기를 모두 연상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참치를 물리칠 수 있을 것입니다.

3. 우리는 함께 만듭니다.

(1) 그룹에서는 어떤 종류의 물고기를 불러내고 싶은지 토론합니다.

선생님: 오늘은 단체로 큰 물고기 속으로 헤엄쳐 들어가는 것도 할 거예요, 그렇죠? 각 그룹은 서로 다른 큰 물고기로 변하며, 한 마리만 가능합니다. 어떤 물고기로 바꾸고 싶은지 동료들과 조용히 의논하고, 의논한 후 모두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교사: 여러분의 그룹은 어떤 종류의 물고기를 만들어내고 싶나요?

(2) 운영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선생님: 큰 물고기 속으로 헤엄쳐 들어가려면 작은 물고기가 많이 필요해요. 작은 물고기가 그렇게 많지 않다면요?

선생님: 첫 번째 단계는 물고기를 그리는 것입니다(작은 물고기 그리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그것을 잘라서 큰 물고기 모양으로 배열한 후 사용하세요. 작은 빨간 물고기와 작은 검은 물고기는 두뇌를 사용하여 큰 물고기로 헤엄칠 수 있습니다. 빨리 작업을 완료하세요. 빨리 마친 그룹은 스탬프를 이용해 바다 배경을 추가해 아름다운 바다에 큰 물고기가 살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어린이 조작(음악 재생)

교사: 참치가 곧 나오네요, 꼬마 빨간 물고기야, 서둘러야 해요.

4. 공유하고 소통하세요.

(1) 사진을 보면 어떤 큰 물고기가 참치를 쫓아낼 수 있을 것 같나요? 왜?

(2) 본문으로 돌아가기: 작은 물고기가 함께 일하고 큰 물고기를 쫓아내는 기쁨을 경험해 보세요.

(꼬마 검은 물고기 보여주기) 꼬마 검은 물고기는 이 작은 빨간 물고기들이 너무 잘 협조하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뻐하며 헤엄쳐 가며 "내가 너의 눈이 되어줄게"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시원한 아침에 헤엄치고, 정오에는 밝은 햇빛 속에서 헤엄치며 모든 큰 물고기들을 겁나게 합니다! 오늘 너도 빨간꼬마 물고기처럼 협동하는 법을 배웠구나. 나는 너를 이제부터 꼬마 빨간 물고기라고 부르겠다!

첨부된 이야기: 작은 검은 물고기

바다 한구석에 행복한 작은 붉은 물고기 떼가 살고 있는데, 그중에는 그보다 더 빨리 헤엄칠 수 있는 작은 검은 물고기가 있습니다. 다른 형제자매들 빨리.

그런데 어느 날, 배고픈 커다란 참치가 파도 속에서 튀어나와 작은 붉은 물고기들을 한 입에 삼켜버렸고, 작은 검은 물고기만이 빠져나왔습니다. 그는 외롭고 두려운 마음을 안고 어둡고 깊은 물 속으로 도망쳤지만, 바다는 멋진 생물들로 가득 차 있었고 헤엄치고 또 헤엄치며 천천히 일어났습니다.

무지개 젤리처럼 생긴 해파리를 봤는데..

이상한 손처럼 걷는 거대 랍스터를 봤다...

봤다. 보이지 않는 실을 따라 헤엄치는 이상한 물고기..

꼬리가 어디 있는지 모를 정도로 긴 장어를 발견했는데...

나중에 그는 바위와 해초의 어두운 그림자 속에 자기만큼 작은 작은 붉은 물고기 떼가 숨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같이 놀자"고 그는 행복하게 말했다. "안 돼, 큰 물고기가 우리를 잡아먹을 거야." 작은 빨간 물고기가 말했습니다. "하지만 여기 영원히 머물 수는 없어요. 우리는 방법을 찾아야 해요." 작은 검은 물고기가 말했습니다.

생각하고 또 생각하다가 갑자기 "그래, 우리 함께 수영하면 바다에서 가장 큰 물고기가 될 수 있어!"라고 말했다.

작은 빨간 물고기가 애프터처럼 헤엄칠 수 있을 때까지 기다려라! 큰 물고기를 보고 '내가 눈이 되어주겠다'고 해서 시원한 아침에도 헤엄쳤고, 낮에도 헤엄쳤습니다. 큰 물고기는 그것을 보고는 그것이 어떤 물고기인지 알 수 없었습니다. 였습니다. , 너무 컸습니다. - 이 사람은 매우 강력할 것이므로 큰 물고기는 돌아서 도망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