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색은 공허함, 공허함은 형태이다. 어느 불교 경전에서 나온 것이며, 전문은 무엇입니까?

색은 공허함, 공허함은 형태이다. 어느 불교 경전에서 나온 것이며, 전문은 무엇입니까?

출처: "대반야바라밀다심경"

번역자: 현장

전문:

관음보살, 걷기 오랜만 깊은 반야바라밀다(Prajnaparamita)에 들어가면 다섯 가지 더미가 모두 비어 있음을 볼 수 있으며 모든 고난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유물아, 색은 공과 다르지 않고, 공은 색과 다르지 않고, 색은 공이고, 공은 색이며, 느낌과 생각과 의식도 마찬가지이다. 유물은 모두 공(廣)한 법이며, 태어나지도 멸하지도 않고, 더럽지도 순수하지도 않고, 늘지도 쇠하지도 않는 법이다. 그러므로 공중에는 무색이고, 느낌도 없고, 생각도 없고, 지식도 없고, 눈과 귀도 없고, 코와 혀도 없고, 몸과 마음도 없고, 소리와 향기와 촉감도 무색하며, 시각도 없고, 무의식의 세계도 없느니라. 무명이 없고, 무명이 다함이 없고, 늙음과 죽음이 없고, 늙음과 죽음이 다함이 없고, 괴로움이 쌓이지 않고 도가 파괴되지 않으며, 지혜도 없고 이득도 없나니 이득이 없기 때문이니라.

보살은 반야바라밀타에 따르면 마음에는 장애가 없고 장애가 없으므로 두려움이 없으며 거꾸로 된 꿈에서 벗어나 마침내 열반에 이른다. Prajnaparamita에 따르면 삼대 부처님은 Anuttarasamyaksambodhi를 달성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반야바라밀이 위대한 신의 만트라, 위대한 깨달음의 만트라, 최고의 만트라, 비길 데 없는 만트라임을 압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반야바라밀타 만트라, 즉 진언을 말하고, 뜻을 밝히고, 뜻을 밝혀내는 것은 폴로가 진실을 드러내고, 폴로 승려가 진실을 드러내고, 보살이 진실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번역:

관음보살이 반야심경을 깊이 수행할 때, 그는 색, 욕망, 생각, 행위, 영혼의 오온이 모두 공허함을 보고 모두 무시했습니다. 고통. . 보살은 제자 성리에게 형상과 공간이 다르지 않고, 공간과 형상이 다르지 않기 때문에 형상과 공간이 같고, 공간과 형상이 동일하다고 말했다. 유물이여, 모든 법칙은 공(廣)이요, 태어나지도 멸하지도 않으며, 더럽지도 순수하지도 않고, 늘지도 줄지도 아니하느니라.

그러므로 공간에는 형체도 없고 욕망도 없고 생각도 없고 행위도 없고 영혼도 없고 눈, 귀, 코, 혀, 몸, 마음 등의 육감기관도 없고 색도 없다. , 소리, 냄새, 맛, 촉각으로 볼 수 있는 경계가 없고,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경계가 없고, 알 수 없는 것이 없으며, 존재한다. 늙음과 죽음이 다함이 없고 늙음과 죽음이 다함이 없을 때까지 알 수 없는 끝이 없느니라. 도에는 괴로움과 환멸의 집합이 없고, 그것을 강요하는 지혜도 필요하지 않으므로 얻느냐 못 얻느냐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반야반경에 따르면 보살은 깨달은 후에 마음에 장애가 없기 때문에 두려워하지 않고 거꾸로 된 꿈을 멀리하고 마침내 상대방에게 도달한다. 지주. 반야심경에 따르면 과거, 현재, 미래 세대의 부처님들은 최고, 진실, 깨달음의 삼불을 얻으셨습니다. 그러므로 반야심경은 예측할 수 없는 만트라, 신의 빛을 지닌 만트라, 지고의 만트라, 모든 괴로움을 제거할 수 있는 최고의 만트라라고 합니다. 그래서 반야심경을 말할 때 그 진언은 '가라, 가라, 저편으로 가라, 너희는 빨리 저편으로 가서 좋은 결과를 얻으라'고 하신 것입니다. 주요사상

"대반야심경"은 당나라 삼장법사가 번역하고 지인이 지은 "반야심경" 또는 "심경"이라고도 불리는 불교의 고전이며, 첫 번째 권은 반야경의 핵심입니다. 이 경은 짧고 간결하며 외우기 쉽기 때문에 티베트에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현대에는 여러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로 퍼졌습니다.

경의 본문은 본래 반야경과 관련된 다양한 유물에서 유래한 것으로서 진역의 '서문', '공양공양', '서영', '서영'이다. 반야경(반야경) 중생 > 한숨 5계(다빈반야 1권~2권), 당역 『마하반야경』 제2장 '연기' '행복' '관상' '없음 등. " 4단계("대반야경") 반야경 401권부터 405권까지). 각 장의 내용은 부처님의 문답과 반야행의 의미와 공덕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 경전은 그 중 한 행을 요약한 것입니다.

전체 경전은 260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오온, 삼주, 사성제, 십이지인의 개념을 설명하고 있으며, 또한 자성공에 대한 불교의 교리도 담고 있습니다. 반야는 모든 고통을 극복하고 궁극적인 열반을 달성하며 보리과를 얻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 사상은 모든 반야교의 핵심이라고 여겨져서 반야경이라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