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류찬양은 어디에서 태어났나요?

류찬양은 어디에서 태어났나요?

Liu Canyang

본명이 Gao Jianji인 Liu Canyang은 산둥성 칭다오 출신입니다. 1961년 데뷔소설 『옥면수라』가 출간되었을 당시 그는 이미 일인자로 떠오른 상태였으나 아직 그의 실력은 성숙하지 못했다.

후속작인 <부처님>의 문체는 좀 더 참신하기는 하지만, 여전히 '가족의 고난과 모험과 복수'라는 전통적인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1966년 무렵이 되어서야 '영웅'인 염철이의 이야기를 다룬 형제의 작품 'The King of Fighters'와 'The King of Fighters'가 차례로 출판되었습니다. 거대한 비밀조직의 힘을 이용해 세상의 정의를 관장하고 자신만의 독특한 세력을 구축하기 시작한 푸른 숲. 그는 남성적인 스타일을 갖고 있으며, 철혈 강호종의 영웅적 자질로 유명하다.

중국 이름: Gao Jianji

별명: Liu Canyang

국적: 중국

민족: 한

출생지 : 산동성 칭다오

생년월일 : 1941년

사망일 : 2014년

직업 : 무술소설 작가

대표 작품 : '더 킹 오브 파이터즈',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캐릭터 체험

'브로큰 블레이드', '블러드 리', '은옥소뿔', '크로싱' 하트핑거', '신의 손은 형태가 없다', '칠해의 비룡'은 모두 고독한 도둑이나 직업적 살인자의 살벌한 본성과 성찰, 외로움에 초점을 맞춘 작품이다. 그들은 스스로를 도울 수 없다”고 말하지만, 반항이 죽음에 이르더라도 인간의 존엄성과 생명권을 지키기 위해서다.

쳉의 말처럼 “생사를 떠나 오직 하나의 의만 보라!”는 것이 대략 이렇습니다.

요컨대 1960년대 중반 이후 유찬양의 소설은 조폭 조직이나 개인의 생계 방식만을 그려왔다.

주인공은 등장하는 순간부터 일류 전문가다. '9대 무술가'도 없고, 어릴 때부터 무술을 배워 차근차근 나아가는 실천도 없다.

그의 패거리 작풍은 정정인(Zheng Zhengyin)이 모방했지만 그는 또 다른 종류의 강호 이야기를 발전시켰는데, 이는 상당히 활기차고 강력하다. , 그래서 소리도, 소리도, 색깔도 나름대로 독특하지만, 킬링 룰의 글은 너무 끔찍하고 충격적입니다.

Liu Canyang은 1990년 ***까지 40개의 작품을 썼습니다. 그의 창작 경력은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을 만큼 길었습니다.

작품 서지

유형별 정리

연령별 정리

유찬양 작품의 창작 연대는 다음과 같다. 옥면수라'(1961년, 데뷔소설) '수라칠대 불가사의', '천불당', '금룡문', '금화도구'('독수리전설'), '생명의 스카프', "후사르", "은뿔", "혈모자", "칠대양의 비룡", "천수검", "천귀성", "바해머", "무영손", "부러진 칼날", " 교차 심장 손가락', '영웅의 왕', '역왕'('청룡암 철의복') 형제(작문)는 1966년 이후 출판되었으며 이는 유찬양의 성숙한 문체의 징표입니다), '대악의 손' , '다예첸바'('불의의 검'), '세상에 솟아오르는 독수리', '환검과 독검', '철혈사나이의 전설', '호랑이', '쇼 마이티' 등이 있다. 스틱', '상처 화살', '아오예 검', '새벽 암살', '눈 덮힌 활검', '봉황 나한 앉은 호랑이', '불 부적', '시방 역병의 신', '천보지', '다른', "혈령산의 맹세", "용푸린에게 피를 걸다", "혈칼강호가 술가게를 나르다", "산을 떠나는 나그네", "뜨거운 태양 속의 차가운 독수리", "호랑이를 몰다" 삼산에', '거인이 오다', '팔광야에 피의 제사', '밝은 달은 더 이상 없다'.

인격 평가

탱크 갑판에서 책 쓰기

작가라면 누구나 책상에 앉아 글을 쓴다. 소위 사건은 테이블입니다. 유명해지거나 성공하기 전에 바닥에 앉아 원고를 쓰는 것을 좋아하는 구롱처럼 이상한 사람이라도 여전히 무릎 위에 원고지를 담을 수 있는 화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글을 쓸 때 책상도 없고, 화판도 없는 그런 작가가 있습니다. 믿기지 않으시겠지만, 블록버스터이자 독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그의 작품은 탱크 갑판이나 탄약 상자 표면에 쓰여 있었습니다.

이 작가는 Liu Canyang입니다.

군 경력의 나머지 부분은 무술 소설 읽기였습니다

가오 젠지(Gao Jianji)로 알려진 류 칸양(Liu Canyang)은 가장 보수적이라고 알려진 장화(Changhua)에서 여러 세대에 걸쳐 살았습니다. 민속 풍습이 있으며 저명한 지역 가족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유찬양은 고향에 머물면서 조상의 사업을 이어받을 생각이 없었고, 실제로는 나라와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 군에 헌신하여 무장병기를 공부하고 군에 파견되었습니다. 졸업 후 탱크 차량 유닛.

유찬양의 군 생활도 이때는 전쟁이 일어나지 않았고 오로지 정규 훈련만 했다는 행운이 있었다. 그런데 군대 생활은 정말 지루해요. 쉬는 시간에는 할 일도 없고, 꽤 지루해요.

당시 대만에는 무협소설이 한창 붐이었는데, 유찬양은 휴가 기간 동안 도시의 서점에서 무협소설을 사서 군부대에 가져가서 지루한 일상을 탈출하며 읽었다. 당시 무협소설은 수만 단어만 인쇄된 얇은 표지로 인기가 많았는데, 군복 주머니에 쑤셔넣고 공짜일 때 몇 페이지씩 꺼내서 읽기에 딱 좋았다.

군대에서 무협소설을 쓰다

유찬양은 무협소설을 많이 읽은 후 창작에 대한 충동을 느꼈고, 무협소설도 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군부대에는 책상은커녕 제도판조차 없었다. 영감이 떠오르면 Liu Canyang은 탱크 갑판이나 탄약 상자 위에 누워 볼펜을 꺼내 종이에 그의 걸작을 쓰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의 첫 무술소설 『옥면수라』는 이렇게 쓰여졌다.

소설 속 줄거리가 출판사를 매료시켰다

소설은 썼지만 출판사도 몰랐던 유찬양은 자신이 갖고 있던 무협소설에서 이를 복사해야만 했다. 출판사 중 한 곳의 주소를 받아 작품을 보내세요. 이 출판사는 늘 깔끔하고 정돈된 원고를 받아왔지만, 폐지 뭉치처럼 크고 작으며 울퉁불퉁한 원고는 받아본 적이 없고, 저자 이름도 무척 낯설었다. 그는 그 책을 읽는 데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원고 꾸러미를 옆으로 내던졌습니다.

아마도 Liu Canyang은 나중에 글쓰기 직업으로 생계를 꾸릴 운명이었을 것입니다. 그날 출판사는 우연히 옆에 버려진 원고 패키지를 엿보고 가져갔습니다. 들쭉날쭉한 원고더미. 나는 종이를 꺼내서 아무렇지도 않게 읽어보기로 했다. 이렇게만 보면 출판사 본인도 깜짝 놀랐다. 소설의 줄거리에 끌려 나도 모르게 수십 페이지를 읽었고, 더 읽고 싶어졌기 때문이다.

출판사에서 데뷔 소설을 선호했다

출판사는 마침내 Liu Canyang이 보낸 원고 더미를 한 번에 읽고 이 이상한 작가가 문체와 문체 모두 독특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줄거리. 이 책은 인쇄되면 분명 독자들의 환영을 받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즉시 Liu Canyang에게 편지를 보내 소설이 곧 출판될 것이라고 말하고 Liu Canyang에게 계속해서 새로운 작품을 보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리우 칸양은 당시 자신의 데뷔 소설이 출판사로부터 호평을 받을 것이라고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그는 마치 복권에 당첨된 것처럼 들떠 있었고, 동료들에게 즉시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었다. 내 마음속의 기쁨을 모두가 공유하게 해주세요. 그러나 생각해보면 군대의 규율은 엄격했고, 사적으로 부업을 하는 것도 허용되지 않았다. 그 순간 그는 마치 찬물 한 접시가 자신에게 쏟아지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그는 좋은 소식을 숨기고 조용히 이 행복을 누릴 수밖에 없었다.

출시 후 독자들의 반응이 좋았고, 출판사에서는 신작을 촉구했다

'옥면수라'가 시판된 후 독자들의 반응이 출판사에서 매우 좋은 편이다. Liu Canyang에게 서둘러 새로운 작품을 보내달라고 촉구합니다. 그러나 Liu Canyang의 군대 ​​업무도 매우 바빠서 글을 쓸 수 있는 시간은 매우 제한적이었습니다. 그래서 가끔 사격장에서 표적을 쏠 차례가 되기 전에 그는 이 짧은 시간을 소설의 줄거리에 집중하는 데 사용하곤 했다. 그는 생각에만 집중했기 때문에 사격장에서 요란한 총소리가 들리는 것을 무시했다. 훈련이 끝나고 다른 사람들이 쉬거나 이야기를 나누며 놀 때, Liu Canyang은 탱크 갑판이나 탄약 상자 위에 누워 다시 무술 소설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군대를 제대한 후에도 계속해서 무술소설을 썼다

유찬양은 제대할 무렵에는 여러 권의 무술소설을 출간하며 어느 정도 명성을 얻었다. 다른 사람들은 은퇴한 후에 어떤 산업에 투자해야 할지에 대해 약간의 망설임이 불가피할 것입니다. 그러나 Liu Canyang은 은퇴한 후에도 계속해서 무술 소설을 쓰는 밝은 길을 걷고 있었습니다.

유찬양은 늦게 출발했기 때문에 이 시기 무예문학계는 이미 영웅들로 붐비고 있었고, 이미 유명해진 이들 선배들 사이에 자리를 잡는 것은 정말 쉽지 않았다. 이제 Liu Canyang은 업계에 진출하여 전문 작가가 되기로 결정했으므로 신중하게 생각하고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단점을 포기할 수 있는 글쓰기 경로를 찾아야 합니다.

강점을 활용하고 약점을 피하는 것이 자신에게 맞는 글쓰기 경로이다

그는 선배들의 무술소설을 이때 많이 읽었다. 군대는 적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분석하여 소위 "자신과 적을 알아야 모든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다"는 것을 검토합니다. 그는 사랑에 대해 글을 쓸 때 Wo Long Sheng에 대해 쓸 수 없고, 인간의 본성과 예술 개념에 대해 쓸 때 Zhuge Qingyun에 대해 쓸 수 없으며, 섬세함에 대해 쓸 때 Gu Long에 대해 쓸 수 없습니다. 그는 Xiao Yi와 Sima Ziyan에 대해 글을 쓸 수 없습니다. 게다가 그 사람의 배경이나 성격, 일상생활도 글쓰기에 큰 영향을 미친다.

Wo Longsheng과 Xiao Yi는 노래하고 춤추는 정자에 자주 머무르고 장밋빛 패치 사이에서 귀와 머리카락을 비비었기 때문에 감정에 대한 글을 잘 썼고, Zhuge Qingyun은 중국 대부분을 여행했기 때문에 장면에 대해 글을 잘 썼습니다. 다른 유명 작가들은 모두 감정, 사람, 사건, 불가사의, 미스터리, 재미에 관해 글을 쓰는 데 능숙합니다. Liu Canyang은 자신이 자신만큼 좋지 않다고 느낍니다.

그러나 유찬양 역시 자신의 장점을 발견했다. 그는 수년간 군 복무를 하고 기갑부대에 소속되어 가장 혹독한 훈련을 받았다. 적이 발견되는 즉시 자비 없이 제거해야 합니다. 전투에 임할 때에는 용감하게 전진해야 하며,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절대 뒤돌아보지 말고 포기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그가 쓴 줄거리는 마치 탱크를 몰고 용감하게 돌진하는 것과 같으니, 그것은 요점이자 육체라고 할 수 있다.

독특한 그의 작품은 주로 치열하고 폭력적이며 잔인하고 무자비합니다.

그래서 작가의 글쓰기 방향은 종종 배경 환경에 영향을 받습니다. Liu Canyang은 군인 생활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그의 작품은 주로 치열하고 치열하며 잔인하고 무자비합니다. 그들은 기쁨, 감사, 증오에 대해 이야기하며 결코 자비롭지 않습니다. 시어머니도 엉성함도 없는 그의 솔직한 문체를 좋아하는 독자들이 많아 읽기가 즐겁다.

유찬양은 이런 독특하고 차별화된 작업 라인에 힘입어 마침내 모든 영웅이 공존하는 무술계에 자리를 잡았고, 상위권에 진입하게 됐다. 그의 책 제목만 봐도 벌써부터 강한 화약 냄새가 풍긴다. Wolong의 것은 "Jade Hairpin Alliance"이고 Gu Long의 것은 "Sentimental Swordsman의 무자비한 검"이며 책 제목은 매우 따뜻하지만 Liu Canyang의 것은 "Blinking Sword", "Dragon Slayer", "Wolf of the Rivers and Lakes"입니다. 『천』 『악마의 복수』 등등. 페이지를 펼치기도 전에 나는 증오와 냉소의 물결이 나를 향해 다가오는 것을 느꼈다.

Liu Canyang은 Wolongsheng과 Zhuge Qingyun만큼 잘 생기지 않았습니다. 군영에서 군량을 받을 당시 월롱과 제갈은 이미 유명해졌고, 그들의 로열티도 상당해서 노래 무대, 무용각, 고룡이 아닌 녹지와 붉은 꽃에 기대어 지낼 수 있었다. 참고로 이펑류는 데뷔 때부터 스캔들에 연루됐고, 태평하고 방자하지만 연애로 인해 목숨을 잃을 뻔하기도 했다. 그래서 남자와 여자의 관계에 대해 글을 쓸 때 아주 섬세하게 글을 쓴다. Liu Canyang은 인생에서 단 한 번만 사랑을 경험했기 때문에 전임자들처럼 사랑에 대해 글을 쓸 수 없습니다.

사랑을 한 번만 경험한 그는 사랑을 잘 쓰지 못한다

유찬양은 군 제대 후 무협 소설 쓰기를 직업으로 삼았다. 이 무렵 그는 유명해졌고 로열티 수입도 높았다. 그의 일상 오락은 친구들과 술을 마시고 도박을 하는 것이었다. 어느 날 그는 문 옆을 지나가는 어린 소녀를 보았습니다. 이 어린 소녀는 매우 섬세했습니다. Liu Canyang은 그녀를 보자마자 그녀와 사랑에 빠졌고 재빨리 그녀의 인생 경험에 대해 물었습니다. 그녀는 중학교 3학년 여학생이었습니다. 매일 학교에 오거나 퇴근할 때마다 그의 집 문 앞을 지나가곤 했습니다. 그때부터 Liu Canyang은 시간을 계산하고 단지 이 어린 소녀를 보고 싶어서 문밖으로 걸어가는 척했습니다.

두 사람은 자주 만나면 고개를 끄덕이며 인사를 하고, 만나면 몇 마디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 그렇게 두 사람은 데이트를 시작했다. 친구들은 처음에는 Liu Canyang이 이 어린 소녀와 사랑에 빠졌다는 사실에 조금 놀랐지만 나중에는 두 사람이 진지한 관계에 있음을 느끼고 무책임한 발언을 중단했습니다.

4년 후, 어린 소녀가 고등학교를 졸업했고, 유찬양은 그녀와 결혼했고, 연인들은 마침내 결혼했다. Liu Canyang이 사랑에 빠지는 것을 경험한 것은 이번이 유일합니다. 이성과 친밀한 접촉을 한 것은 이번이 유일합니다. 그러므로 유찬양의 작품에서 그는 감정에 대한 글은 가장 적고, 잔혹한 살인에 대한 글만 잘 쓴다. 이는 그가 군에 복무할 때 받은 훈련이기 때문이다.

드디어 아들을 낳았다

유찬양의 연애 생활은 화려하지 않지만. 결혼 전에는 달콤한 사랑의 강물에 몸을 담그고 있었지만, 결혼 후에도 부부는 늘 깊은 사랑에 빠져 원앙만 부러워했지만 불멸자는 부러워하지 않았습니다. 유일한 결점은 두 사랑 상품이 모두 딸이라는 것입니다. 젊은이들은 상대적으로 새로운 생각을 갖고 있으며 자녀가 남자인지 여자인지 별로 신경 쓰지 않습니다. 하지만 장화는 대만에서 가장 보수적인 곳이고, 유찬양의 가문은 명문가 출신이라고 합니다. 물론 고탕의 어머니는 하루빨리 샹덩의 뒤를 이을 손자를 원하고 있습니다. Liu Canyang과 그의 아내에 대한 압력.

고당을 위로하기 위해 유찬양은 분명 임아를 조산하기를 바랐다. 하지만, 열심히 노력할 수 있는 다른 일들도 있지만, 서두르면 안 되는 유일한 일이 이것입니다. 우연의 일치인가, 무협소설 작가이기도 한 두구홍은 아들만 둘뿐이지만 딸을 낳고 싶지만 생각에 미쳐가고 있다.

일부에서는 “예로부터 문인들이 서로를 경멸해 왔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치열하다”고 말하지만.

“그런데 대만에서는 문인 친구들이 자주 만나서 술을 마시고 수다를 떨거나 참새를 비비고 지내며 아주 화목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어요. 그래서 아들을 갖고 싶은 유찬양과 딸을 갖고 싶은 두구홍이요. , 자주 만나서 공부도 하고, 딸 낳은 비결도 서로 나누며

두구홍은 대식가이고 키가 큰 남자였기 때문에 의심했다. 아들은 많으나 딸이 없는 이유; 유찬양은 키가 작고 많이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지만 딸을 낳았기 때문에 앞으로는 유찬양에게 더 많이 먹으라고 충고했다.

Liu Canyang의 삶은 매우 평범합니다. 그는 아름다운 여성과 함께 레스토랑에 가본 적이 없으며 게타이 댄스 파빌리온에서는 그를 찾기가 더욱 어려웠습니다. 유일한 취미는 파이고우의 두 손으로 도박을 하거나 마작을 하는 것뿐이었습니다. 그는 두후홍의 연구가 불합리하다고 생각했고, 나는 이 오랜 친구와 꼭 아들을 낳을 것이라고 내기를 걸었습니다.

아마도 '황제가 갚는다'는 류칸양이 마침내 두구 홍을 물리치고 뚱뚱하고 하얀 아들을 낳았는데, 출판사로부터 책을 출판하고 싶다는 편지를 받았을 때보다 이번의 기쁨은 더 컸다.

이상한 글쓰기 습관

삶의 변화는 때로 사람의 생활 습관을 바꾸기도 합니다. 그 당시에는 Liu Canyang이 소설의 줄거리를 구상하는 데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집에 돌아온 후 그의 글쓰기 습관은 다른 사람들의 사소한 괴롭힘도 참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아내와 아이들의 속삭임과 웃음조차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글쓰기를 시작하기 전에 가족이 잠자리에 들 때까지 기다려야 했으며, 새벽 3~4시쯤 글을 썼을 때는 이미 자정이었고, 그 후에는 글쓰기를 정리하고 잠자리에 들어야 했습니다. 새벽에 잠든 뒤 몸을 뒤척이는 이상한 버릇이 있었기 때문이다.

누구나 이상한 버릇이 있을 수 있지만, 눈치채지 못하면 다른 사람들도 놀랄 것이다. Liu Canyang은 쾌활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쥐와 바퀴벌레에 관해서는 그에게 보이는 한 마치 탱크에서 명령을 받는 것과 같으며 그는 탱크를 파괴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그가 쥐와 바퀴벌레를 퇴치하는 데 드는 시간은 기사를 쓰는 데 소요되는 시간과 다름없다. 매일 밤 원고를 쓰기 전에는 쥐나 바퀴벌레의 흔적이 없을 때까지 집을 순찰하곤 했다.

Liu Canyang이 글을 쓰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가끔은 대만의 특산품인 매실주를 조금 마시고 기분 전환을 하기도 했습니다. 오른손에 펜을, 왼손에 컵을.. 마시면 마실수록 술이 땡기더라구요. 결국 술에 취해서 글도 못쓰게 되더라구요. 글을 쓰는 동안 술을 마시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글을 쓰지 않을 때 술을 몇 잔 마시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할 일이 없을 때 Liu Canyang은 현지 요리를 직접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고 친구를 초대하는 것도 좋아합니다. 그의 요리를 맛본 친구들은 매우 평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Liu Canyang의 열정은 그의 친구들을 진심으로 감사하게 만들었습니다.

한 번은 Zhuge Qingyun과 함께 타이 중 르웨탄 호수를 방문하여 하룻밤을 묵었습니다. 다음날 타이베이로 돌아가는 길에 장화를 지나던 제갈은 문득 유찬양이 이곳에 살고 있다는 사실이 생각나서 전세차 운전사에게 큰 식당 앞에 멈추라고 명령했다. 우리는 들어가서 자리를 찾았고, 제갈은 전화를 걸러 갔다. Liu Canyang은 우연히 집에 있었고 레스토랑 이름을 묻고 즉시 달려갔습니다.

류찬양을 처음 만난 것. 제갈량도 저를 펜홀더라고 소개했는데, 우리는 서로를 아끼고 첫눈에 오랜 친구처럼 느껴졌어요. 이때까지 무협소설은 쇠퇴했고, 유찬양은 오랫동안 소설을 쓰지 않았다. 장로는 늙었기 때문에 가업을 물려받아야 하고 더 이상 문단에 참여할 시간이 없다. 그러나 그들은 손에 재산이 있고 세상에 자랑스럽다는 말에 의기양양하게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었다.

이날 두 사람은 몇 시간 동안 서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우리가 들어갔을 때 식당은 손님들로 가득 차 있었고, 우리 테이블만 남았다. Liu Canyang은 웃으며 자신이 이 산의 지도자이고 호스트임에 틀림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가게 주인에게 고개를 끄덕였으며 신용장에 서명할 필요도 없었습니다. 이는 그가 고향 사람들과 얼마나 친숙한지를 보여줍니다.

최근에는 유찬양의 옛 작품을 다시 읽어보며 그와 함께 제갈청운을 찾아갔을 때가 떠올랐다. 이제 Zhuge는 세상을 떠났습니다. 오랜 친구가 그리워지면 눈물을 참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