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뤽 베송은 몇 편의 영화를 만들었나요?
이름: 뤽 베송
뤽 베송
뤽 베송
◆ 생년월일: 1959년 3월 18일
p >◆ 출생지: 프랑스 파리
◆ 국가 및 지역: 프랑스/프랑스
◆ 주요 정체성: 감독, 프로듀서, 작가
작품소개:
1. 르 데르니에 전투/1983년의 마지막 전투
황폐화된 문명의 폐허 속에서 모두가 생존을 위해 식량과 물을 약탈하고, 야만적인 행동이 언어를 대신한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소통, 관계는 긴장된 대립 상태에 있으며, '섹스'는 가장 강력한 추동 요소가 되었습니다. 이 사막 같은 땅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살아남고 죽는지 보게 될 것이다...
이 영화는 뤽 베송이 아직 영화계에 무명이었던 시절에 만든 영화다. 열정과 활력, 폭발력으로 만들어지며, 모든 전통을 깨고, 모든 상업적 메커니즘의 굴레에서 벗어나 무색, 무대화, 무스타의 위험을 무릅쓰고 만들어졌습니다. 영화가 완성됐지만 홍보할 방법이 없어 뤽 베송은 이 작품을 스위스 아워키 영화제에 가져가 심사위원특별상과 영화평론가상을 수상하며 국제적인 명성을 얻었다. 핵전쟁 이후 문명의 폐허를 해부학적으로 그린 영화는 색이 없기 때문에 흑백 영화이다.
2. 1985 지하철
(지하철에서의 추격과 발견 게임) 갱단 두목이 기밀문서를 되찾는 것을 막기 위해 도둑 프레드(크리스토퍼 블루) 밥 (밥 분) 이 문서들을 프랑스 지하철에 숨겨두었던 그는 이 곳의 다양성과 복잡함을 천천히 발견하게 됩니다. 문서를 팔려고 하던 중, 문서를 사러 온 여자 헬레나(이자벨 에뉴)와 사랑에 빠졌지만 그녀는 그에게 관심이 없었는데... 범인이 사냥을 하던 중, 경찰은 어떻게 해야 할까? 지하철을 샅샅이 뒤지며 자신을 다뤘는데...
흑백영화 이후 뤽 베송의 색채에 대한 추구가 강해진 이번 영화의 톤에서 그의 '그렇다'가 느껴진다. - "농담, 게임"이라는 의미로 불립니다. 영화는 그를 10대 시절과 무대 작업 경험으로 데려간다. 이번 영화는 뤽 베송이 대규모 출연진을 뭉친 첫 작품으로, 이자벨 아옌, 크리스토퍼 램베르, 장자크 앙골라 등 유명 스타들을 초청해 공연을 펼쳤다. 이 영화는 만화영화 스타일에 단순한 대사와 대중적인 경찰영화의 바로크적 톤을 갖고 있다. 영화의 출발점은 소외된 남자 크리스토퍼 램버트와 이자벨 알젠의 집착이다. 다채로운 원색(파랑, 빨강)이 돋보이는 영화입니다. 현대 문명 아래 지하철의 해부학. 크리스토퍼 램버트는 이 영화로 프랑스 세자르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3. 1988년 르 그랑 블루 /The Big Blue
경쟁을 통해 삶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는 두 다이버의 이야기이다. 바다를 사랑하는 자크는 언제나 바다와 함께하고 싶어했고, 어린 시절 아버지가 다이빙 사고로 바다에 삼켜졌을 때도 그의 바다에 대한 사랑은 초심만큼 독창적이었다. 그러나 Jacques가 Johanna와 사랑에 빠진 후 모든 것이 통제 불능 상태가되었습니다. 바다를 선택할 것인지, 사랑을 선택할 것인지 고민하던 그는...
그의 노력을 이어가기 위해 감독을 선택한 뤽 베송... 이 영화는 1988년 칸 영화제 오프닝 블록버스터였다. 개인이 현실 사회의 곤경에 적응하는 것이 어렵고 꿈속에서 또 다른 삶을 찾는 것을 묘사하는 영화제. 뤽 베송이 다이빙에 대한 꿈과 돌고래에 대한 집착을 이 영화에 담아냈음을 알 수 있다. 이 영화가 선사하는 청순한 로맨스는 많은 영화팬들을 눈물바다로 만들었고, 10번 이상 본 팬들도 많다.
프랑스인들에게 바다는 어머니를 상징하며, 바다(라메르)와 어머니(라 메레)는 동음이의어인데, 이는 양수가 채워진 어머니의 자궁으로 돌아가는 출발점이다. 이 영화의 의미는 인간의 존재에 있다. 한계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 이 경우 결국 바다로 돌아가게 된다. 이 영화는 자서전적 풍미가 강하고, 키치하지 않은 서술 방식으로 칸 영화제에서 영화평론가들로부터 심한 혹평을 받았지만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양극화된 의견 속에서 논란이 된 작품이다. 인류문명이 확장하고자 하는 수중세계를 블루톤으로 해부한 영화이다.
4. 1990 니키타
이번에는 니키타(안나 바리야오)와 친구들이 창문에 침입해 약을 훔쳤다. 그는 그 사건으로 사망했고, 니키타는 경찰관을 살해한 혐의로 감옥에 보내졌습니다. 그러나 이때 의문의 정부기관이 찾아와 그녀를 간첩 킬러로 선택하고, 수년간의 간첩 훈련을 거쳐 평범한 간호사로 돌아온 그는 이때 한 남자(상유거 앙골라)와 사랑에 빠진다. ), 그녀가 스파이로부터 명령을 받음으로써 그들의 관계는 긴장된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데… 강렬한 상업 컬러가 헐리우드를 매료시켜 이 영화를 '두 얼굴의 전갈별'의 미국판으로 리메이크했고, 브리짓 폰다가 영화 속 여성 킬러를 연기했다. 이 영화는 인간 본성에 대한 뤽 베송의 탐구를 보여주는 블랙톤의 액션영화이기도 하다. 니키타(브리짓 폰다)와 친구들은 약을 훔치기 위해 창문에 침입했다. 이 사건으로 가게 주인과 친구들이 살해당했고, 니키타는 경찰을 살해한 혐의로 감옥에 갇혔다. 그러나 이때 의문의 정부기관이 찾아와 그녀를 간첩 킬러로 선택하고, 수년간의 간첩 훈련을 거쳐 평범한 간호사로 돌아온 그는 이때 한 남자(상유거 앙골라)와 사랑에 빠진다. ), 그녀가 스파이의 명령을 받으면서 둘의 관계는 긴장감에 빠지는데...
5. 1991 아틀란티스
이 영화는 배우가 없고 내레이션만 있을 뿐이다. 삶의 다양한 측면과 영적인 측면을 표현하기 위해 소리와 그림을 사용하여 멋진 음악과 함께 영화 팬들을 아름다운 수중 세계로 안내합니다. 뤽 베송은 '바다 밑의 하루'를 표현하기 위해 '하트', '멜로디', '두근두근', '영혼' 등 여러 테마를 설정해 일출과 일몰 사이 해저의 마법 같은 변화와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어둠", "마음", "부드러움", "사랑", 그리고 마지막으로 "증오"입니다. 영화 전체가 바다 밑에서 촬영됐고, 영화 속 배우들은 동물들뿐이다. 오션 블루는 이 영화의 메인 컬러이다. 세라의 신비한 음악과 함께 뤽 베송은 바다의 풍부한 색을 더욱 완벽하게 표현해낼 것이다...
이 영화는 1991년 베니스 영화제의 오프닝 블록버스터였다. 아틀란티스는 대서양 밑에 위치한 전설적인 수중 신비한 땅입니다. 뤽 베송은 바다 밑 세계에도 우리 사회와 비슷한 조직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었습니다. 어쩌면 '아틀란티스'는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에서 파생된 하위명제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영화는 전통적인 촬영기법을 버린 뤽 베송의 작품으로, 전통적인 대본도 없고 인간의 대화도 없고 오로지 소리와 그림의 긴밀한 통합만이 있을 뿐이며 전적으로 뤽 베송과 작곡가 에릭에게 의존한다. .Sera와 ***는 대본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뤽 베송은 동물 구애, 집단 싸움, 추격 등의 장면을 활용하여 줄거리를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영화는 스코틀랜드, 호주, 오세아니아, 콜롬비아, 플로리다, 파나마 제도 및 기타 해역은 물론 북극까지 포함한 전 세계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바다, 얼음과 눈 풍경, 여러 전쟁이 벌어지는 홍해. Luc Besson은 이 영화를 바다에 관해 논의한 그의 마지막 영화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영화 역시 바다를 유유히 헤엄치는 물고기들만 있을 뿐 인간은 나오지 않는, 뤽 베송의 또 하나의 뻔뻔한 모험이다.
6. 1994 킬러 레온 / The Professional
이 이야기는 뉴욕 대도시를 배경으로 하며, 진 르노가 연기한 전문 킬러 레온은 식당 주인으로부터 사람을 죽이라는 의뢰를 받습니다. . 킬러로 등장할 때는 차분하고 신비로우며, 그의 살육 수법이 흥미진진하다.
하지만 킬러마스크를 벗자 그는 평범한 시민으로 돌아왔다. 그는 기본 신분증과 통장도 갖고 있었고, 매일 신선한 우유 한 잔씩 마시고 꽃에 물주기를 좋아했다.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화분의 잎사귀를 조심스럽게 닦아주는 이중 정체성을 지닌 인물이다. 리앙이 살던 아파트에는 누군가가 몰래 마약거래를 자행했고, 경찰 마약수사팀이 갱단으로 위장해 침입해 마약상 가족을 살해했지만 어린 소녀 마티다는 제외됐다. 마티다는 안전상의 이유로 옆집 리앙의 집에 숨어 있었는데, 우연히 리앙이 살인자라는 사실을 알게 된 마티다는 자신을 보호하고 가족의 파멸에 대한 복수를 위해 리앙에게 그녀를 진정한 전문 킬러로 훈련시켜 달라고 부탁하는데.. .동시에 경찰도 최선을 다해 마티다를 수색하고 그녀를 구금하는데… 리앙은 혼자 경찰서에 침입해 살해를 시작했다. 온 힘을 다해 리앙을 찾았고, 양측의 싸움은 짜릿한 최후의 추격전을 촉발했다.
'레온'은 뤽 베송의 첫 미국 영화다. 루는 이 영화가 짐 캐리 주연의 뮤지컬과 신문 만화의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이 영화에는 상당히 혁신적이고 시각적 압축 효과가 있는 몇 가지 촬영 기술이 있습니다. 이 영화는 영화에 대한 열정을 표현한 뤽 베송의 최고의 걸작이기도 하다. 이 영화는 프랑스 시각으로 촬영한 미국영화이다. Jean Reno는 스탤론(가명)의 엄격한 얼굴과 프랑스인의 억압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는 마르고 프랑스풍의 미국 소녀 마틸다(나탈리 포트만 분)가 주인공이다. 게리 올드만은 영화에서 가장 돌발적이고 가장 무대를 장악하는 역할로, 예측할 수 없는 감정 기복을 지닌 경찰 형사 역을 맡아 강렬한 연기를 펼치고 있다. 이 영화의 가장 가치 있는 점은 2년 전 대만에서 개봉했을 때보다 20분이나 늘어난 프랑스 감독의 완전판이다. 이 20분의 가장 큰 특징은 장 르노와 나탈리 포트만의 여운이 남는 섹스 장면이다. 폭력적인 미학을 갖춘 액션 블록버스터입니다. 영화의 킬러 스타일을 이어가는 <썬더볼트>가 여성 킬러를 주인공으로 삼는다면, 이 영화는 남성 킬러를 주인공으로 삼아 뉴욕이라는 현대 문명의 소외된 사람들을 해부한다.
7. 1997년 제5원소
이 영화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는 뤽 베송 감독이 16세 때 쓴 아동 소설에서 비롯됐다. 외계인과 지구인의 혼혈로 태어난 소녀 릴루(밀라 요바비)가 악당들에게 쫓기며 탈출하기 위해 건물에서 뛰어내리게 된 이야기입니다. Lilu를 지나가다가 구출했지만 Coburn Dallas를 외계인과 인간의 사악한 동맹과 대결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영화는 영화사상 가장 비싼 특수효과를 제작했다고 하며, 유럽 영화 및 특수효과 종사자들이 대거 참여해 헐리우드 스타일과는 다른 미래의 세계를 만들어냈다!!
8.1999 더 메신저: 성자 메신저: 잔다르크 이야기
세기 말, 베송은 갑자기 대규모 의상영화 '사자: 잔다르크 이야기'를 스타일로 완성했다. 할리우드 서사시 영화." 드레이어와 브레송의 <잔다르크>는 영화사에서 넘을 수 없는 정점이라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게다가 베송의 프랑스 전임자 자크 리베트(Jacques Rivette)가 최근 몇 년 전에 버전을 촬영했고, 미국 버전도 이제 막 완성되었습니다. 베송은 이 대가들에게 도전할 만큼 자신감이 있나요? 이것은 거의 모든 관객과 영화 평론가가 가지고 있는 질문이다.
결과적으로 이 럭셔리한 대규모 제작은 미국판과는 조금 다른 '잔다르크'를 볼 수 있을 뿐이다. 두 영화의 줄거리나 디테일은 많은 부분이 유사하며, 외부인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비하인드 소식도 있을 수 있다. Besson의 새 여자친구 Milla Jovovich의 연기는 "The Fifth Element"의 일부 스타일을 따릅니다. 이러한 처리의 결과로 이 버전의 Joan of Arc는 사람들을 미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영화마다 혼란스러워요. 성자와 미치광이 사이에는 얇은 선이 있습니다. 아마도 베송은 그렇게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 외에는 이 영화에 대해 할 말이 많지 않습니다. 우리는 세기 전환기의 프랑스 교사 드밀 스타일의 호화로운 블록버스터를 접하게 됩니다.
그런데 영화 말미에 등장하는 더스틴 호프만(Dustin Hoffman)이 연기한 신의 사자는 잔 다르크(Joan of Arc)라는 주제에 대한 베송의 '특혜'라 할 수 있다.
베송은 오래전부터 10편만 연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제 9편이 지났으니 10편은 어떻게 될까? 프랑스의 가장 유명한 감독의 '라스트 샷'의 결과는 어떻게 될지 기다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