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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를 찾고 있어요(한국인 것 같아요)

'빈방'이어야 하고, 남자주인공은 '영웅춘향'에서 맹룡 역을 맡았던 재희다.

내용:

빈 방(2004)(3철)

감독: 김기덕

각본: 김기 -duk

출연: 재희, 이성연, 이승원 권혁

개봉: 2004년 10월 15일

지역: 일본, 한국

언어: 한국어

색상: 컬러

시간: 95분

장르: 트위스트, 드라마, 로맨스

등급 : 미국 : R

스토리 요약 :

제61회 베니스영화제가 성대한 시상식을 거행했다. 김기덕 감독은 '빈 방'으로 감독상 특별상(은사자)을 수상했다. 태석(재희)은 매일 오토바이를 타고 집집마다 전단지를 나눠주고, 몇 번 지나도 전단지를 가져가지 않으면 열쇠 구멍에 집어넣는 청년이다. 며칠이 지나면 태석은 문을 열고 잠시 거기 머물며 요리와 목욕을 하게 된다. 그 대가로 집에 있는 고장난 가전제품을 수리하고 다른 사람들을 위해 더러운 옷을 세탁해 줄 것이다. 어느 날 타이시는 빈 방에서 멍투성이의 여자를 보았다. 유령처럼 사는 이 여자는 남편의 편집증과 거의 변태적인 소유욕으로 인해 죽기 직전까지 고문을 당한다. 당황한 태석은 재빨리 Shanhua의 집에서 탈출했다. 그러나 슬픔과 절망으로 가득 찬 Shanhua의 눈빛은 오랫동안 Taishi의 마음 속에 머물며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을 데려가달라고 애원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선화의 집으로 돌아온 태석은 변태 남편에게 고문을 당하는 선화를 목격하고, 더 이상 참지 못하고 손에 든 골프채로 선화의 남편을 때리고 선화를 구하고 도망친다. 함께 멀리. 이에 태석은 전단지를 나눠주는 팀에 선화를 추가했고, 두 사람은 함께 빈방을 찾아 들어간 뒤 그곳에서 생활하게 됐다. 빈 방을 찾을 때마다 Taishi는 집을 청소하고 손상된 가구를 수리했습니다. Shanhua는 처음으로 따뜻함과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Shanhua의 기분이 날로 밝아지고 점점 더 웃는 것을 보면서 Taishi는 마음에 이상한 감정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외로운 두 마음은 서로 깊은 사랑에 빠졌습니다. 하나 둘 텅 빈 방에서 두 사람은 현실이 평온을 깨뜨릴 때까지 담담하고 열정적으로 매일을 나눴다. 빈 방에 들어간 두 사람은 놀랍게도 그 집에 노인의 시신이 있었다. 두 사람은 이 집에서 진지하게 노인의 장례를 치르고 행복한 꿈을 꾸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노인의 아들이 이곳에 왔고, 두 사람은 경찰서에 구금됐다. 경찰은 Shanhua의 신원을 알아낸 후 태석에게 납치, 살인, 가택 침입 혐의로 낙인을 찍고 감옥에 가두었습니다. 경찰의 통제에서 벗어나기 위해 감옥에서 '귀신훈련'을 시작한 태석은 성공 후 투명인간이 될 수 있다. 태석은 감옥에서 풀려난 뒤 선화의 집에 찾아왔다. 그의 '유령훈련'은 성공했고 선화의 남편은 그를 전혀 볼 수 없었다. 그 결과 세 사람은 기묘한 동거를 시작하게 되는데…

썬더 다운로드 주소(bt) : 픽쳐스컴퍼니

배급사 : 청위란컴퍼니

업적 : 아니요. 제61회 베니스국제영화제 감독특별상

재희는 2004년 영화 '빈방'(빈집)으로 제25회 청룡영화상 신인상을 수상했다.

하나... 설 연휴를 앞두고 한 친구가 식당으로 가는 길에 나에게 냄비 요리를 먹자고 초대했습니다. 그녀는 나에게 두 편의 영화를 추천했는데, 하나는 '알모도바르의 나쁜 교육'이고 다른 하나는 김기덕 감독의 '빈 집'이었다. 두 영화가 정말 좋았다고 하더군요. 특히 후자는 주인공과 여주인공의 대사가 거의 없는데, 여자가 마지막에 몇 마디만 했을 정도로 스토리가 잘 짜여져 있다고 하더군요. 하나는 "사랑해"이고 다른 하나는 "아침 식사 준비 완료"입니다.

그녀의 말을 듣는 것은 정말 흥미로운 것 같습니다.

그런데 지난해 위안부 사진 사건으로 피소된 이성연 주연의 영화가 촬영 13일 만에 끝났다고 하는데, 과연 얼마나 좋을까요? (문제는 모양이 너무 좋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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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그 남자는 도시남자에 가깝다. 떠돌이 집시. 그는 오토바이를 타고 낯선 거리를 돌아다니며 남의 집 문 열쇠 구멍에 광고를 붙인 뒤 다음 날 누가 돌아왔는지 확인하고 그 광고가 찢기지 않고 그대로 있었다면 그것이 주인임을 증명한다. 여기는 아닙니다. 그래서 그는 조용히 문 자물쇠를 따고, 자동 응답기를 켜고, 안에 있는 메시지를 듣고, 그런 다음 이 황량한 집에서 샤워를 하고, 요리를 하고, 잠을 자곤 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방에 있는 전기 제품이나 기타 물건도 수리하고 주인의 사진과 함께 사진을 찍습니다. 부재중 주인을 위해 옷도 빨래해 주었고, 방 안의 모든 것을 매우 기쁜 듯 정돈했지만, 외로운 집이 안타까워 보이기도 했다. 알고 보니 그는 그저 외로운 곳에 사는 가난한 아이일 뿐이지만, 자신이 끊임없이 추구하는 외로움을 즐긴다. 그가 그녀를 만날 때까지.

어느 날, 여자의 집에 들어간 그는 집에 아무도 없는 줄 알았으나 저택 안의 한 쌍의 눈이 몰래 자신을 훔쳐보고 있다는 사실을 몰랐다. 그 여자는 마치 오래된성에 갇힌 아름다운 공주와 같습니다. 그녀의 아름다움은 마음만큼 상했고, 상처받은 몸은 그녀의 눈을 슬프고 초췌하게 만든다. 그녀는 그가 집에 들어가는 것을 바라보며 그가 조용히 집안을 돌아다니는 것을 지켜보고, 깨진 저울을 고치고, 더러운 옷을 빨고, 모든 것을 정리하고, 조심스럽게 걸어가는 것을 보았다. 골프 공을 계속해서. 집 안에 있는 사람은 도망가고 싶어하고, 집 밖에 있는 사람은 안으로 들어가고 싶어 한다. 어쩌면 빈 집은 혼란과 고립, 거부와 도피를 상징하는 것일지도 모른다.

그래서 그녀는 길거리 가수와 사랑에 빠진 연인처럼, 목숨을 건 키스처럼 과감하게 그를 따르기로 결정했다. 그녀는 그의 등이나 그의 침묵이 사랑에 빠진 것인지, 아니면 단지 그가 방에 따뜻함을 가져다 준 것인지 알 수 없었다.

아무 말도 없이 그를 따라갔다. 그런 다음 그들은 버려진 집마다 쓰레기와 따뜻함을 남기고 도시를 돌아 다녔습니다. 정말 많은 집들이 주인의 개성을 갖고 있다는 것이 이상합니다. 주인이 행복하고 아름다운 집에 산다면 달콤함을 즐기기 시작할 것입니다. 주인이 권투 선수라면 당연히 집에서 주먹으로 싸워야 할 것입니다. 주인이 아름다움을 감상할 줄 아는 예술가라면 벽에 걸린 것은 바로 그녀의 사진이다.

영화 속 콜드브루에는 언제나 일종의 따뜻함이 있다.

그리고 침묵하던 두 사람은 마침내 대화의 가능성을 찾았다.

빈 집에서 사진을 찍다가도 찾아왔고, 화장실에 갔을 때 주인의 더러운 옷을 빨래하는 것을 본 그녀는 신라면을 가져갔다. 가엾게 입에 담겼다... 남자는 어른들의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빈집에 침입해 반항을 우스꽝스럽게 만드는 이상한 꼬마에 가깝다. 하지만 이 변수로 가득한 세상이 어떻게 그가 이 게임을 오랫동안 할 수 있었을까?

그래서 그들은 시신을 발견했고, 아버지를 애도하는 방식으로 외로운 노인을 땅에 묻었지만, 그를 살인자로 착각해 체포되어 감옥에 갇혔습니다.

구치소에서 경찰은 이상한 질문을 했다. “아직 대학 학위도 있는데 왜 남의 집에 침입하냐?” 영화 속 남자는 한마디도 하지 않고 눈빛으로만 차가움과 사랑을 표현한다. 눈이 참 맑으면서도 투명하네요.

변명도, 고백도, 수화도 하지 않았다.

너무 많은 거짓말이 그를 잿더미로 만들어버렸기 때문일까요, 아니면 너무 많은 회피가 그를 무뎌지게 만들었기 때문일까요? 그와 여자들은 이 시끄러운 세상에서 가장 기본적인 표현조차 할 권리조차 없이 침묵을 지키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다. 아마도 그것은 일종의 포기에 더 가까운 의미일 것입니다. 언어를 포기한다는 것은 더 이상 이 세상에 요구할 수 없다는 뜻일 것입니다. 더 이상 누구와도 소통할 필요가 없습니다. 더 이상 대면 소통이 필요 없고, TV, 인터넷, 신문, 전화 등을 통해 하고 싶은 말을 전하는 시대, 남편이 아내와 거래할 때 폭력과 돈만 사용하는 시대, 경찰이 주먹만으로 소통하는 시대 용의자로부터 자백을 받아내거나, 같은 침대를 쓰는 부부가 서로를 의심하고 불평만 할 때, 자기 집에서 강아지 한 마리만 곁에 두고 조용히 죽어가는 노인. 겉으로는 질서 있고 방해받지 않는 이 세계가 실제로는 수많은 거짓말과 넌센스, 장벽과 의심으로 막혀 있을 때.

그는 세상을 곁눈질하는 쪽을 택했고, 신음할 틈조차 없는 듯 맹렬한 골프만 쳤다.

셋.................................................. .. ................................................. ............. ................................

여자 대접을 받았어요 그는 납치되어 남편 편으로 돌려 보내졌습니다. 정신병자 취급을 받고 혼자 감방에 갇혔는데... 침묵이 생각의 회피를 의미한다면 이번에는 자신의 몸을 신비롭게 가꾸고 싶었다.

그는 사람 뒤에 있는 또 다른 180도 세계, 육감으로만 감지할 수 있는 세계를 선택했다. 그를 사랑하는 사람만이 그를 볼 수 있다. 그래서 그는 탈출했고, 예전에 가봤던 집들로 돌아가 과거의 기억을 되찾았다.

영화는 빈 집에 들어가고, 낯선 사람의 방에 들어가는 기묘하고 기묘한 우화 같다. 영화 <써니>에서도 비슷한 줄거리가 나오는데, 그들은 모두 이 세상 밖에서 자신의 삶을 찾고 있는 것 같다. 단지 영화 속 남자들은 모두 더 멀리 나아간 것 뿐이다. <타천사>의 가네시로 타케시보다 더 조용하다. 가네시로 타케시는 유통기한이 지난 파인애플 통조림을 먹어 말을 할 수 없었지만,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해 머리를 부러뜨리는 일도 서슴지 않았다. 하지만 빈 집을 찾는 과정에서 <빈 집>의 남자는 외부 세계와 완전히 격리될 수 있는 공간을 찾는 것 같다. 서로 다른 집을 떠돌고 있다고 하기보다는, 서로 다른 방에서 완전한 자아를 구축하고 있다고 말하는 것이 더 낫다. 영화 속에서는 빈 집에 모든 것을 정성스럽게 포장했다고 할 수 있는데, 이는 그가 아직도 세상에 대해 조금은 고마운 마음을 갖고 있음을 의미한다. 그러나 누구도 볼 수 없는 세상에 자신의 모습을 완전히 묻었을 때, 그는 이 세상과의 접촉을 완전히 잃어버렸다. 오직 여자만이 빛을 반사하는 거울 속에서 그가 웃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마지막까지 그는 마침내 그녀를 알던 집으로 돌아왔고, 그녀와 남편 사이에는 거의 미묘한 존재감이 흘렀다.

그 저녁 식사에서 그는 그녀와 남자 사이의 투명성에 더 가까워졌다.

영화의 마지막은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이 현실인지 꿈인지 구분하기 어렵다고 말한다. 감독은 우리 모두에게 낭만적인 꿈을 엮어준다.

무슨 일이 있어도 결국 그와 그녀는 0의 저울 위에 서서 여전히 서로를 꼭 껴안고 있었다. 그것은 그들의 침묵과 그들의 영혼과 육체의 진정한 결합을 상징하는 것 같았습니다.

이 영화는 김기덕 감독의 '나쁜남자'처럼 죽음에서도 부활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조용한 남자를 소재로 하고 있다. 하지만 이 영화에는 분명 <나쁜 녀석들>처럼 영화 전반에 깔린 충격적인 결말과 사악한 억압이 없다. '빈 집'에는 고요하지만 지속되는 온기, 헤매어도 흔들리지 않는 평화, 피해도 여전히 드러나는 마음, 고요하면서도 지속되는 따뜻함, 사람들이 바라는 그 무엇을 더 담을 수 있을 것이다. 꿈에서 길을 잃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깨어나고 싶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