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우리는 모두 성에 대해 공부합니다. 요구 사항: 잘못 발음하기 쉬운 흥미로운 성. 만족하시면 더 많은 점수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 !
우리는 모두 성에 대해 공부합니다. 요구 사항: 잘못 발음하기 쉬운 흥미로운 성. 만족하시면 더 많은 점수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 !
발음하기 쉬운 성씨:
1. 화씨
성씨 '화'는 华(华)가 아니라 화(化)로 발음해야 합니다. . Hua라는 성은 봉건 성에서 유래되었으며 Zi 성에서 나왔습니다. 『고금성서분별』에는 “송나라의 자, 순도, 대공, 송의 화복, 재상 송공이 화씨를 세웠기 때문에 유래한 것”이라고 되어 있다. 화씨의 조상은 송대공의 손자인 자화복두(Zi Huafudu)임을 알 수 있다. 송나라 대공의 조상이 자(子) 성을 가졌기 때문에 성서에는 화씨가 자(子) 성에서 나왔다고 기록되어 있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화복도는 당시 송나라에서 매우 강력한 인물이었다. 그는 한때 공자의 할아버지인 공복자를 죽이고 공씨를 노나라로 강제 이주시켰다. 화씨의 후손은 후대에 많은 유명인을 배출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사람은 삼국시대의 기적의 의사 화타와 조위시대의 화신이다.
2. 성(姓)
성(姓) "Ren"은 "과제"를 의미하는 "Ren"이 아니라 rén(사람)으로 읽어야 합니다. Ren이라는 성에는 두 가지 유래가 있습니다. 하나는 황제의 후손입니다. 《원화성편》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황제의 25명의 아들 중 12명이 덕(德)을 성을 삼았으며, 그 중 한 사람의 성이 임(仁)이었다. 제6대 희종이 설(雪)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인(仁) 자리가 있었고 진(秦)에는 인(仁)이 있었다." 두 번째는 봉(鳳) 성에서 나온 태호(左浩)의 후손이다. "Tongzhi"는 "Ren은 Feng이라는 성을 가진 나라입니다. Taihao 다음으로 오늘날의 제주 Renchengyi가 그 곳입니다. "라고 말합니다. , Zhong, Quan, Bi, Guo, 이 10개의 성은 모두 Ren입니다." 이 두 Ren 성은 매우 오래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3. 성씨
'성씨'는 해방의 해법이 아닌 xiè(xie)로 읽어야 한다. 걸(結)이라는 성은 당(唐)나라 촉우(葉玉)의 아들 양(梁)에서 유래되었으며, 성(姓)이 우(結)이기 때문에 성(姓)에서 유래하였다. 당서옥은 주(周)나라 초기 당(唐)나라의 첫 번째 봉건왕으로, 여덟 번째 아들의 이름을 기량(吉梁)으로 하고, 그의 후손들이 길량의 봉토를 따서 이름을 걸었다. 『지지우편(始村身)』에는 “(설명) 지명은 하동(河洞)이라 하여 성(姓)이 있으므로 하동(河丘)에는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는 성(姓)이 많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day Shanxi Province.
4. Qiu라는 성
성 "Qiu"는 증오를 의미하는 Qiu가 아니라 qiú(qiu)로 발음되어야 합니다. 추씨의 조상은 춘추시대 송나라의 고위 관료인 추목(秦穆)이며 성은 자(習)이다. 『좌전』의 기록에 따르면, 기원전 681년에 송나라에 내란이 일어났는데, 이는 역사상 '난궁완의 난'으로 알려졌습니다. Qiu의 조상인 Qiu Mu는 이 내전 중에 용감한 충성심과 애국심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당시 송나라의 재상 난공완(Nangong Wan)이 송민공(Song Mingong)과 체스를 두고 있었다. 송민공이 이기지 못하자 화를 내며 난공완에게 말로 모욕을 줬다. 난공완은 무한한 힘을 지닌 무술가였는데, 화가 나면 체스판을 들고 송민공을 때려죽였다. Qiu Mu는 그 소식을 듣고 그의 군대를 이끌고 Gongmen에서 Nangong Wan과 싸웠습니다. 두 사람의 싸움 중에 Qiu Mu는 "이빨 사이에 문이 닫힌 채 사망했습니다." Qiu Mu의 후손은 Qiu를 성으로 삼았습니다. 명나라에는 추영(秦寧) 같은 위대한 화가들이 있었는데, 현 강소성 부지사인 추허(秦河)가 추(秦)라는 성을 가진 가장 유명한 사람일 것이다.
5. 성 Pu
성 "Pu"는 일반 Pu가 아닌 piáo(국자)로 발음되어야 합니다. 푸(Pu)라는 성은 쓰촨성 바준(Bajun)에서 처음 유래되었습니다. 『삼국지 위지』의 기록에 따르면, “건안 20년에 팔의왕 포호가 팔의를 가신으로 삼았는데, 아마도 그 후로 중원에 들어왔을 것이다. 요즘 길림에는 이 성씨를 가진 조선인들이 많이 있다. 이것이 박성씨의 또 다른 유래일지도 모른다. 북한 사람들의 가장 흔한 세 성은 리, 김, 박이다.
6. 차(Cha)라는 성
'차(Cha)'라는 성은 '차(cha)'가 아니라 자(zha)로 발음해야 합니다. 차씨의 유래에 대해서는 역사서에 기록이 비교적 간략하다. 『만성동포』에는 “제현을 바라보면 오대(五代) 남당(南唐)에 자원정(趙文政)이 있었다. 문정의 손도(孫文還)가 해령(현재 강소성 태주)으로 옮겼다. 해령(海陵)의 명문가였다." 청나라 성(姓) 전문가 장수(張葉)는 차씨(趙姓)가 환성(千姓)에서 변경된 환성(桓姓)이라고 믿고 있다. (송나라) 등명석(鄧命文)의 『고현대성명표』에는 “진종과 환도의 언어와 성은 가깝고 아름다운 소리를 가진 자를 부르는 것이 적절하다고 한다. 성의 유래를 물을 때”라고 되어 있다. , 그는 "봄과 가을"에서 Wu Yuhuan을 인용했습니다. 예, 바꿔야합니다. "차 성씨를 가진 현대 세대의 가장 유명한 후손은 아마도 진용 일 것입니다. Jin Yong의 원래 이름은 Cha Liangyong입니다. Jin Yong의 필명은 분할 문자 방식을 사용하여 이름의 마지막 글자에서 따왔습니다.
7. 성 가이
성 "가이"는 gě(ge)로 발음해야 하며, 성 "가이"는 "표지"로 읽어서는 안 됩니다. 『고금성서분별』에는 “제나라 관리들이 가이에서 식량을 모았고, 그 후손들이 이씨를 성으로 삼았다.
어원에 따르면 “전국시대 제개(ge)는 성이었고, 한나라가 개현을 세웠고 이는 태산현에 속했다. 북제 왕조가 멸망한 후, 옛 도시는 산둥성 이수이현 북서쪽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Gai라는 성의 또 다른 출처는 소수민족의 성에서 변경되었다는 것입니다. "Wei Book"의 "Guanshi Zhi"는 "Lushui Hu의 성이 Gai(ge)이고 성이 Gai(ge) Lou였습니다. 가이네 가족으로 바뀌었어요." "오늘의 영화배우 가이리리는 게(ge)리리로 발음해야 한다.
8. 구 성
'구' 성, 구와 차이를 발음하지 말고 발음해야 한다. (ōu) Ou라는 성은 사람의 이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Wan Surnames의 계보"에는 "Ou Yezi 이후에 그는 Ou 가문이되어 발해를 바라 보았습니다. 또 다른 속담: 이 성은 오늘날 링난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Ou 성 Ou Yezi의 조상은 고대 중국의 유명한 도공이었습니다. 『한서』에 기록된 유명인으로는 오우징(吳靈), 오우련(隆蓮), 오우싱(徐興), 오우보(孝伯) 등이 있는데, 그 중 오보는 왕망(王萬) 치하의 중랑(忠蘭)이었다. 남제(南齊) 왕조 시대에 남해(南海)와 진저우(陳州) 지방에 취진(曲錦)이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명나라 때 순덕(順德) 토박이가 있었는데, 남경 가정부 의사가 중구에서 의사로 일했다. 전 축구 국가대표팀 골키퍼 오우추량(Ou Chuliang)은 현대 오우 가문의 뛰어난 일원이다.
9. 르(Le)라는 성은 행복하다고 발음되지 않는데, 월(月)로 발음해야 한다. Le라는 성은 사람의 이름에서 파생되었으며 Zi라는 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당서: 재상 족보》에는 "송대공은 낙복이라는 아들을 낳았고, (낙보)는 아버지의 열심으로 태어났고, 아버지의 수염은 자에게서 났고, 그의 후손들이 왕위를 이어받았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왕푸(樂富) 성씨의 후손 중 전국시대의 러푸(樂富)와 아버지와 아들 러이(Le Yi)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장군이다.
10. 성(姓)
팡(Pang)이라는 성은 흔하지 않은 성씨인데, 실제로는 '펑'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feng"과 "peng"이라는 두 글자도 같은 발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두 개의 다른 성입니다. 그 중 Pang 가족은 Feng 가족과 동일한 유래를 가지고 있습니다. , "성씨 조사"에는 그 조상이 "상 왕자 풍 볼링 이후"라고 나와 있습니다. 『북해를 바라보며』 『성씨의 유래를 찾아서』에는 “본래는 펑(鳳)으로 썼으나 후대에 펑(鳳)과 팡(房)이라는 두 글자로 나누어져 오늘날에도 등재되어 있다. 또 다른 청나라 역사가인 낙밀(羅穆)은 이 견해에 동의하지 않았는데, 그는 풍백령이 황제의 대신이었다고 믿었고 나중에 방의(帯儀)라는 칭호를 받았는데, 이는 실제로 제나라 때부터 시작되었다. 공영서(孔應書)가 말했다: 볼링(boling) 후에 방군(房君)이라 이름을 지었다. 펑(彭)이라는 성은 기(姐) 성에서 유래했다. 『완성계보(萬姓族)』에 따르면, 『주봉(周봉)의 아들 이름은 펑저우(彭州)이다. ”
11. 나씨의 성
나라고 발음하다 나씨의 성씨의 유래는 다음과 같다. 나씨의 성씨는 춘추시대에 유래하여 봄에 붙여진 이름이다. 가을에 초무왕이 멸망하고 전국(지금의 호북성 당양 남동쪽)이 현으로 바뀌었다. 기원전 676년에 전현의 은도민이 전족을 이끌고 폭동을 일으켰으나, 천족을 그곳(호북성 징먼)으로 이주시킨 초무왕. 현 남동쪽의 나커우시에서는 나중에 어떤 사람들이 지명을 성으로 삼아 나성이라고 불렀다. >
흥미로운 성씨:
본 성은 동서남북의 장(張)자입니다.
동 성: 5가지 유래가 있다고 합니다. 순의 일곱 친구 중 동부자는 복희의 후손인 동맹의 후손이라고 하며, 고구려의 동성도 동성이고, 후손들은 중원으로 이주한 뒤에도 동성을 갖고 있다. 또한 투(Tu)족의 "석동자(Shitongjia)" 성에서 변형된 동 성(Dong 姓)도 있으며, 동(Dong) 성은 대만 원주민, 만주족, 몽골족 및 기타 민족 집단에서도 발견되며, 현재 중국에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 하이먼(Haimen), 장쑤(Jiangsu), 텐진(Tianjin)에는 징하이(Jinghai), 헤이룽장(Heilongjiang), 허베이(Hebei), 랴오닝(Liaoning), 간쑤(Gansu), 칭하이(Qinghai) 등에 분포하지만 그 수가 많지 않습니다.
시(Xi)라는 성씨의 유래는 세 가지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서령(Xiling)이라는 나라가 있었고 나중에 사람들은 시(Xi)를 성으로 삼았다고 합니다. 국가와 위(魏)나라 예현(越縣)에 서문보(縣门寶)라는 현직자가 있었는데, 그의 후손들이 복합성을 서문(善文)으로 바꾸었다. 청나라의 깃발은 나중에 서성으로 바뀌었다. 서성의 유래에 관해서는 허베이와 산둥의 국경 지역에 퍼지는 이야기가 있다: 명나라의 황후 샤오강 장(張孝)은 똑똑했다. 현명하고 현명하며 Xiao와 Wu 황제의 정치 문제를 도왔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두 형제 Zhang Yanling과 Zhang Heling은 장 황후가 죽은 후 황제의 친척들의 도움을 받아 시골에서 열광했습니다. 명나라는 그의 가족 전체를 처형했고, 그의 후손 중 일부는 도망가는 방향에 따라 남동, 남동, 북서의 4 성으로 나뉘었다. "동남쪽과 북서쪽의 장(張)의 원래 성은 장(張)이다"라는 속담.
서양식 성씨는 산둥성의 광라오(Guangrao), 저우핑(Zouping), 웨이팡(Weifang), 안후이(Anhui) 등지에 분포하지만 인구수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남성: 유래는 더 복잡하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하우의 일부 후손은 난이라는 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두 번째 출처는 상왕의 첩 강이 아들을 낳았다는 것입니다. 그의 증손자 남종(南忠)은 주현왕(周皇王) 때 의사였고, 그의 후손들은 남(南)을 성으로 삼았다는 설이다. 의 이름은 자남(子南)이었으며, 그의 후손들이 남(南)을 성으로 삼았다는 것은 춘추시대에 진(晉)나라의 학자가 남상(南祖)에 은거하여 그 후손들이 개명하였다는 것이다. 난(Nan)의 성. 그들은 중국, 특히 허난성(河南省)에 널리 분포하며, 전국 한족 인구의 약 75%를 차지한다.
베이 성: 출처는 세 가지입니다. 하나는 지명을 성(姓)으로 따온 것이다. 기록에 의하면 고대에 비(境)라 불리는 곳이 있었는데, 황제가 치우족(千九族)의 일부를 이곳으로 이주시켰고, 그 후손들이 “비(境)”를 따랐다고 한다. 비씨는 아직 고구려의 성씨였다는 기록도 있다. ; 베이먼(Beimen), 베이공(Beigong), 베이궈(Beiguo), 베이런(Beiren), 변경된 베이예(Beiye)와 같은 복합 성인 북부 성씨도 있습니다. 주로 취양(Quyang), 허베이(Hebei), 펀양(Fenyang), 산시(Shanxi), 덕창(Dechang), 쓰촨(Sichuan), 바오터우(Baotou), 내몽고(Inner 몽고) 및 기타 지역에 분포합니다.
차이, 쌀, 기름, 소금, 소스, 식초, 차
차이 성: 장 성에서 유래. 전국 한족 인구의 약 0.047명, 특히 산둥성, 후베이성 및 기타 지역에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 유명한 인물로는 한나라 고조 때의 장군이자 한나라의 신우심화왕을 살해한 장수 채우, 오대십국 시대의 후주 시대의 무장이자 시종 등이 있습니다.
미 성 : 미씨에서 따온 것으로 북송 서예가 미푸는 진나라 전 초나라의 후손이라고 주장했다. 또 수당시대에는 서부지역에 미국이라는 나라가 있었는데, 당시 미국인들은 중부평원에 정착하는 일이 많았고, 나중에는 그 나라의 이름을 성으로 삼았다. 미 가족. 한족 인구의 약 0.037%를 차지할 정도로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특히 후난(湖南), 산시(山西) 및 기타 성에서 더욱 그러하다.
당신이라는 성 : 유래는 알 수 없으나, 당나라 시대에 당신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이 있었다. 현재는 산시성, 산동성, 대만 등지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기름진 스타일의 연예인은 명나라 영천 출신이었습니다.
연(燕)이라는 성은 춘추시대 고(故) 기무연의사에게서 유래했다. 염전을 관리하는 사람의 후손이 성으로 간주될 수도 있다는 설도 있다. 현재는 강소성, 쓰촨성 및 기타 지역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유명인으로는 당나라 시대에 초상화와 불상을 그린 것으로 유명한 Yan Fang, 명나라 시대의 위대한 학자인 Yan Yi가 있습니다.
성 장(江) : 출신은 불명. 중국 본토에는 장씨라는 성을 가진 사람이 없지만 대만에는 여전히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초성: 유래는 알 수 없습니다. 현재 산시성 바오지시 푸펑현에 분포합니다.
차 성: 다양한 출처에서 유래: 1. 찰링(Chaling)에 매장되었으며, 은(Yin) 성으로 불립니다. 2. 제(Qi)의 태공(Taigong) 이후에 차(Cha) 가문이 있었습니다. 3. 바오산 현(Baoshan County)의 Qianzong Luzhang 명청 시대 윈난성 달리현 차씨족은 이족에 속한다. 현재 윈난(雲南), 절강(浙江), 대만 등지에 분포하고 있다. 유명한 사람들은 한 왕조에서 태어났습니다. 명나라 우핑 출신 인 차우가 홍우 중무에서 가르쳤습니다.
십만조
하나의 성: 하나의 성은 고대부터 존재했고, 일부는 이나루 가문에 속하고 일부는 이성에서 진화했습니다. 이 성은 오늘날에도 안후이성 화이난(Huainan)에 여전히 존재합니다.
시 성: "Xingyuan"에서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이 성은 장쑤성, 대만 및 기타 지역에서 발견됩니다. "Shi"라는 성은 "Shi"라는 성으로 축약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계에 따르면 10개의 성씨의 유래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안후이성 칭양(靑陽)에도 있다.
일반인: 두 가지 주요 출처가 있습니다. 하나는 황제를 따랐고, 다른 하나는 백리 뒤에 '리'가 빠졌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난양(南陽), 허난(河南)에서 부를 얻었고, 현재는 주로 북경(Beijing), 절강(浙江), 허난(河南), 사천(沙泉), 충칭(忠慶)에 분포하고 있다.
Qian 성: Qian 성의 조상은 삼국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Baiqing 왕 Yang Qianli가 Shu에 들어갔고 거기에 Qian 가문이있었습니다. 현재 쓰촨성, 대만, 산시성, 베이징, 허난성 등지에 분포하는 소수의 Qian 성씨가 있습니다.
완 성: 완 성의 유래는 춘추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진국의 공식 비완 이후 성은 완이었다. 루이주, 성은 완... ...하나하나 열거하기가 너무 어렵네요. Wan이라는 성은 고대에는 "Wan"이라는 성이었습니다. 더 복잡한 것은 고대에 "Wan"(완)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도 있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동한 시대에 "Nanzhou Foreign Objects"를 쓴 Wanxia와 "Wanqi"에서 "Qi"를 생략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moqi) 그리고 성이 "Wan"(mo)이었습니다 ——이 둘 중 어느 것도 "만"으로 쓸 수 없습니다.
조(趙)라는 성은 '흥원(興源)'과 '광운(廣雲)'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청나라 때 항저우에 주둔한 만주팔기에도 조(趙)라는 성이 있던 일부 몽골인과 이족도 있었다. 성을 한으로 바꿨을 때. 요즘 싱궈(興國), 장시(江西), 심양(沈陽), 랴오닝(遼寧), 리신(穆興), 안후이(安徽) 등지에 조(趙)라는 성을 가진 사람이 있다.
난(Nan) 성: 허난(河南)에는 '난(Nan)'이라는 성이 있는 네 개의 작은 마을이 발견되었으며, 그 마을의 남자, 여자, 어린이는 모두 '난(Nan)'이라는 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죽은 성: 끝에서 두 번째인 '작은 성'이라고 합니다. '사(死)'라는 성은 주로 중국 북서부에 분포하며, 북위(魏魏)시대 소수민족의 4자 복합성에서 발전한 것이다.
헤이 성 : 헤이. 모든 문화는 공정성과 어둠을 옹호하며, 이는 종종 불길한 예감을 갖습니다. 성으로서 이 문자는 "He"로 발음됩니다. 종이에 담는 것이 부끄러울 뿐입니다.
라오스 성: 이 성에는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만주 성 '삭다'에서 200~300년의 역사를 지닌 중국 성으로 개명됐다고 한다. '삭다'는 만주어로 '오래된'이라는 뜻이다. 현재 광동성 포산의 4대 원주민 성씨 중 하나라고 합니다. 현재 포산성 난하이구 남서쪽에 있는 '실라오 마을'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라오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성: 대만 자이현 태바오시 궈거우에 두 성씨의 가문이 있다고 합니다. 그들의 조상은 청나라 번역가였습니다. 여러 세대에 걸쳐 단일 전달을 거친 후 6마리의 수컷이 생산되었습니다.
기타:
장기의 이름은 머리, 뼈, 심장, 신장, 창자, 손, 발톱입니다.
동물 이름에는 오리, 비둘기, 양, 늑대, 닭, 원숭이, 개, 뱀이 포함됩니다.
기상명사에는 눈과 바람이 포함됩니다.
일정 준비물에는 멜론, 복숭아, 하프, 창문, 상자, 젓가락, 조롱박, 장작, 쌀, 기름, 소금, 차 등이 포함됩니다.
성별 명사에는 여성, 남성, 형수 등이 있습니다.
숫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아홉, 열, 백, 천, 만, 십억, 조
동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웃다, 문지르다, 추측하다, 고르다.
색상 명사: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녹색, 청록색, 남색, 보라색... 인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13가지 색상에는 모두 성이 있습니다.
왕조 이름: 하(夏), 상(商), 주(周), 진(秦), 한(han), 위(魏), 촉(蜀), 오(吳), 진(晉), 수(隋), 당(唐), 송(宋), 진(晉), 원(源), 명(淸), 청(淸).
이런 희귀한 성을 가진 사람은 많아야 수십 명이고, 최소한 한 사람뿐이다.
의외인 것은 '성' 자체가 성이 되어버린 죄, 백선, 벙어리, 무덤, 더러운, 장난꾸러기, 요염한 등 보통 사람들이 '문제'라고 생각하는 단어들이, 성(姓)으로도 사용됩니다. 성씨가 많은 허난성(河南省)에는 '아내, 첩, 저주, 악, 창녀' 같은 성씨도 있다.